요가_요가를 이용한 건강 상식 > 요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요가


 

요가_요가를 이용한 건강 상식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엘렌공주 댓글 0건 조회 2,564회 작성일 10-04-13 11:11

본문


요가를 이용한 건강 상식



안녕하세요, 아메리칸 요가 학교 Director 김진이 입니다.
신년을 맞이하여 이번 호 에는 요가를 이용한 건강 상식을 여러분과 함께 나누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요가 수행의 가치는 신체적인 부분과 정신적인 부분의 치료에 있습니다.  따라서 요가 수행은 신경조직 및 호르몬과 신진 대사에 자연스런 질서와 균형을 이루게 하고, 내분비 계통의 기능을 강화시켜 심리적 안정을 주며 스트레스에 대한 강한 저항력을 갖게 합니다. 
또한 요가 수행은 병의 치유와 예비 역활을 합니다.  그래서 신체가 건강해지고 정신도 맑게 되며 우리의 몸과 마음을 평온한 상태로 유지시켜 줍니다.  그러나 요가를 수행하는 사람이라도 가끔 병을 앓게 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요가 수행으로 몸이 너무 맑게 정화된 상태라 갑자기 기후와 환경 또는 음식 등으로 일시적으로 병을 앓는 것입니다.  그러나 요가를 수행하는 사람에게는 6사간 이상 병이 머물지 못합니다.  그 이유는 요가를 실행하면서 스스로 수행자가 조절을 할 수 있고 견뎌내기 때문입니다.
이번달에는 생리통, 두통, 빈혈, 그리고 신경통과 류마티스에 대해 공부하겠습니다.

1.생리통
골반과 허리의 자세가 바르지 못한 것이거나 직립 생활로 인한 생식기관의 위치하수가 원인입니다.  하복부의 울혈 (blood congestion) 이 분산되고 생식 기관의 위치가 좋아지도록 도립 (stand on head) 형식의 운동을 수련하고, 허리와 골반의 비틀림이나 기울임을 수정하면 정상화 됩니다.

2.두통
빈혈이나 울혈 때문입니다.  빈혈이나 울혈은 몸의 조건에 의해 생기므로 생활 리듬을 찾고 생리리듬을 회복시켜 전신의 잘용과 휴식의 리듬이 강화되도록 하면 됩니다.  참고로 요가를 수련하면 무엇보다도 머리가 맑아집니다.  그 외에 신체의 기울림이나 비틀림은 편두통을 생기게 하고 특히 어깨와 목의 습관적 자세는 만성적 두통의 원인이 됩니다.

3.빈혈
혈액순환 기능의 저조나 조혈작용 (hematosis) 의 저조가 원인입니다.  그리고 직립 생활로 인하여 뇌의 혈액 공급이 중력에 역행하고 있는 것도 큰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만히 서 있을 때 어지러운 것은 누워 있을때 해소되는데 그것은 자세의 변화를 통해 혈액의 흐름에 변화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치료요법으로는 신체의 위치를 여러 방향으로 바꾸는 운동을 수련하여 혈액순환 능력을 확대하는 것이 지름길입니다.

4.신경통과 류마티스 신경통
신체의 수축운동입니다.  척추와 팔, 다리, 관절의 위치가 본래의 위치조건에서 벗어날 때 생기며 그로 인하여 혈액 순환이 저조해지고 신경의 억압이 심하여 통증을 일으킵니다. 그렇기에 신체 유연성을 높이는 운동을 통해 관절의 작용폭을 넓혀아 합니다.  그리고 류마티스는 신체의 정화작용이 저조하여 피가 맑지 못하므로 단식을 통해 탁한 혈을 분산시키며 신체를 정화시켜야 합니다.

 기사제공-아메리칸요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