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유기농 식품들 “건강에 이득이 없다” > 가드닝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가드닝


 

ORGANIC먹거리재배 [영국] 유기농 식품들 “건강에 이득이 없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챠이브 댓글 0건 조회 3,095회 작성일 10-01-11 11:42

본문

영국의 연구원들이 유기농 음식을 먹는 것이 특별히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근거가 없으며 약간의 영양적 요소의 차이점만 있다는 것을 찾아 냈다. 

식품 기준 위원회의 보고서는 이 조사는 사람들의 “정보에 근거한 선택”에 도움을 줄 것 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토양 협회는 이 연구를 비판했으며 더 나은 연구를 요구하였다.

런던 위생, 열대 약품 학교의 연구원들은 지난 50년간 음식물과 건강 이득에 대한 모든 증거들을 연구하였다. 

최종 분석을 포함한 55~162개의 연구들 중에 단지 소수의 연구만이 유기농산물과 일반 재배의 음식들이 약간의 영양 성분 차이가 있다고 말했고 대부분의 대중의 건강에 관련할 정도의 큰 영향력은 아니라고 연구를 이끄는 엘런 댄거 박사는 말했다. 

American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에서 발표한 보고서는 유기농산물과 일반 재배의 작물들에서 비타민 C, 칼슘, 철분 등의 대부분의 영양소 함유의 차이점을 발견하지 못했다. 

그리고 이 결과는 고기류. 낙농식품, 계란에서도 같은 사실을 보였다. 

발견된 차이점들은 보통 질소, 인 등 비료에 따른 것과 성숙도에 따른 차이점 일뿐 이러한 것들은 건강에 별반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고 보고서는 덧붙였다. 

식품 기준 위원회의 소비자 선택과 식품 건강 이사인 길 파인씨는 “우리가 먹는 식품에 관해 근본적으로 정확한 정보들이 사람들을 확신 시킨다.”라고 말했다. 

“이 연구는 사람들이 유기농산물을 먹어선 안 된다는 것을 의미 하지 않는다.”

“그것이 보여주는 것은 그저 유기농산물과 일반 재배 작물의 영양적 차이가 미세하며 유기농산물을 먹는다는 것이 추가적인 건강에 이득을 준다는 증거가 없다는 것이다.”

그녀는 식품 기준 위원회가 유기농 식품의 지지 단체나 안티 단체가 아니며 사람들이 유기농산물을 먹기로 결정하는 데는 동물의 복지, 또는 환경적 걱정 등을 포함한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는 것을 인지했다고 덧붙였다. 

댄거 박사는 “우리의 관찰은 일반적으로 일반 재배작물보다 영약적 우세에 근거한 유기농 식품을 선택할 근거가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XML:NAMESPACE PREFIX = V /><?XML:NAMESPACE PREFIX = O />
유기농식품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