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사도우미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가사도우미


 

Total 114건 1 페이지
가사도우미 목록
Q 꼭 버려야 할까?온갖 물건으로 가득한 집 혹은 방을 둘러보면 한숨부터 나오는 당신. 무엇이 문제일까? 단순히 보면 청소나 정리정돈 요령이 부족해 공간을 효율적으로 쓰지 못하는 것처럼 보인다. 사실 어느 면에서는 옳은 이야기다. 하지만 불필요한 물건 하나도 버리지 못한 채 끌어안고 사는 모습은 청소 이상의 문제가 되기도 한다. 혹 물건을 통한 만족, 안정감을 즐기고 있지는 않은지 점검할 필요가 있다. 경쟁이 심하고 긴장 상태로 사는 현대인은 쇼핑을 통해 스트레스를 푼다. 신상품이 나오면 남들처럼 가져야 뒤처지지 않는다는 안정감…
작성자nolja 작성일 15-04-10 11:23 조회 1278 더보기
카펫은 가격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제대로 된 관리가 필요하다. 간단한 카펫 손질법만 알고 있으면 카펫의 수명도 길어지고 색상도 선명해진다. ▲심하게 눌린 파일에는 다리미가 제격 무거운 가구에 눌려 파일이 찌그러졌을 경우 증기다리미로 살짝만 다려주면 결이 다시 살아난다. 물을 약간 적셔 파일을 일으킨 다음 브러시를 이용해 결 방향대로 빗어줘도 효과적. ▼사이사이에 낀 먼지는 브러시로 해결 카펫은 오래 사용하다 보면 결이 눕고 파일 사이사이에 먼지가 끼게…
작성자SAVORY 작성일 13-11-07 13:23 조회 1921 더보기
부엌은 음식을 만드는 곳이기 때문에 냄새와 찌든 때 등 신경 써야 할 것들이 많다. 주부들이 경험으로 느낀 고민거리들을 인터넷에서 찾아보았다. 부엌살림에 대한 궁금증과 센스 있는 해결책을 알아본다. 손에 밴 파 냄새를 없애려면?식초로 손을 씻으면 파냄새가 사라진다. 우엉 뿌리를 만진 뒤 손에 검은 물이 들었을 때도 식초로 닦아내면 된다.냉장고의 음식 냄새를 없애려면?베이킹파우더로 닦으면 냄새가 없어진다. 쑥을 비닐봉지에 담아 입구를 벌린 채로 냉장고에 넣어두어도 효과가 있다. 평소 커피나 녹차 잎을 넣어두면 음식 냄새를 줄일…
작성자SAVORY 작성일 13-11-07 13:21 조회 2165 더보기
왠지 집 안에서 퀴퀴한 냄새가 나는 것 같다면? 집에 있으면 갑자기 숨이 턱턱 막히고, 머리가 띵하면서 아프다면? 혹시 집 안의 악취가 원인인지 살펴보자. 전문가들은 집 안 냄새가 심하면 두통, 기억력 감퇴, 스트레스가 생길 수도 있다는데…. 쾌적하고 건강한 생활을 위한 집 안 냄새 0% 도전기! 이 냄새의 정체는 도대체 뭐지? 집 안에서 코를 찌르는 고약한 냄새가 진동한다. 원인이 뭘까? 주방, 욕실, 거실에서 냄새를 일으키는 원인을 찾아보았다. 1_주방 냄새는 음식물 찌꺼기가 원인 주방…
작성자SAVORY 작성일 13-11-07 13:19 조회 1975 더보기
냉장고가 작다고 느껴지는 이유는 아무렇게나 식품을 쌓아놓기 때문. 수납만 잘해도 냉장고를 널찍하게 사용할 수 있다.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냉장고 수납법. 01 1회분씩 나누어 저장한다 얼려서 오래 보관하고 먹을 식품은 한 번 먹을 분량만큼 잘게 나누어 저장한다. 음식이 빨리 냉동되어 더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고 전기료도 절약할 수 있다. 특히 1회 분량만 꺼내 해동시켜 사용할 수 있어 식품 변질의 우려도 적다. 02 지퍼백에 납작하게…
작성자SAVORY 작성일 13-11-07 13:16 조회 1853 더보기
■ 라벨 붙이기, 음식 보관의 첫걸음 일단 견출지를 준비한다. 냉동실이든 냉장실이든 처음 입고한 날짜와 ‘유통기한’을 적어 음식물에 붙인다. 비닐봉지나 용기는 내용물을 확인할 수 있게 투명해야 한다. 냉동할 경우 유통기한은 보통 한 달. 냉장인 경우, 육류는 2~3일, 우유는 2~4일, 어패류는 1~2일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다. 음식을 한 끼 먹을 분량으로 통통이 덜어 보관하는 것도 쉬는 것을 막는 지름길. 덜어 먹는다고 냉장고를 들락날락하는 사이 음식은 쉰다. 재료 보관도 마찬가지. 갈치조림을 할 경우, 갈치와 양념을…
작성자SAVORY 작성일 13-11-03 04:01 조회 1802 더보기
냉장고 악취 말끔하게 없애자! 냉장고 문을 열었을 때 김치 냄새, 상한 채소 냄새가 뒤엉켜 난다면이미 음식에도 악취가 밴 상태. 음식 맛을 그대로 살려 보관하려면냉장고 악취부터 없앤다. 01 냉장고 속 세균이나 곰팡이를 제거한다 오래된 음식, 상한 식품에서 생긴 세균이나 곰팡이가 냉장고 안을 돌면서 냄새를 풍길 때는 청소하는 것이 최고의 방법. 냄새가 심한 칸은 소주를 행주에 묻혀 닦으면 살균 작용과 악취 제거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다. 적어도 6개월에 한 번은 냉장고를 청소한다. …
작성자SAVORY 작성일 13-11-03 03:59 조회 1717 더보기
썩어나는 음식이 한가득! 냉장고는 쓰레기 창고?   무엇이 들어 있는지 모르게 뒤죽박죽인 냉장고. 원인을 알 수 없는 냄새까지 심하다면 냉장고를 정리해야 한다. 버릴 건 버리고 말끔하게 청소한 뒤 효율적으로 수납하는 방법을 참고해서 정리해보자. 냉장고를 말끔하게 만드는 정리 원칙.   냉장고 청소, 제대로 하자!   냉장고 청소는 음식이 상하기 전에 하는 것이 중요하다. 칸칸이 나뉘어진 선반부터 음식 냄새가 밴 내부까지 말끔하고 신속하게 청소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01…
작성자SAVORY 작성일 13-11-03 03:58 조회 1643 더보기
Zoom In 세탁기세탁기 속 이상한 냄새, 대체 어디서 나는 걸까? 세탁 후 깨끗해야 할 빨래에 거뭇한 이물질이나 희끗한 찌꺼기가 묻어 나온다면 세탁기를 청소해달라는 뜻으로 받아들여도 좋다. 이 신호는 냄새로도 확인할 수 있다. 세탁기 내부에 얼굴을 집어넣었을 때, 빨래한 옷감에서 퀴퀴한 냄새가 나면 세탁기 내부에 곰팡이나 찌꺼기가 쌓였을 가능성이 높다. 원래 세탁기에는 자체 필터가 달려 있어 물에 뜨는 먼지나 이물질을 1차적으로 거르지만 100% 완벽하지는 않다. 통돌이 세탁기는 입구에, 드럼세탁기는 세탁기 아랫부분에 배수필터를…
작성자레몬밤 작성일 12-04-21 13:26 조회 2302 더보기
에어컨은 더운 여름을 책임지는 필수 가전이 되었다. 그러나 꼼꼼하게 청소하지 않으면 오히려 건강에 독이 된다. 1 에어컨 하단을 열면 앞부분에 날개 안전망이 있는데 이를 드라이버로 뺀 후 닦는다. 밑 부분은 세제를 묻힌 다음 물걸레로 닦는다. 2 필터는 세제를 묻힌 솔이나 칫솔로 닦은 후 깨끗하게 씻어 헹구고 말린다. 필터는 2주에 한 번 닦는다. 3 대부분 냉각핀 부분은 열기 힘드니 전문 청소업체에 의뢰한다. 집에서는 냉각핀 전용 스프레이 세제를 뿌리는 것으로 대신한다. 4 바람이 나오는 송풍구를 자주 닦는다. 에어컨 청소, 반드…
작성자레몬밤 작성일 12-04-21 13:42 조회 2344 더보기
세균과 박테리아로 오염된 행주를 소독할 수 있는 간편한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소독하지 않은 행주에는 대장균과 살모넬라균 그리고 다른 박테리아가 우글 거린다고 합니다. 1인치에 박테리아 1만 마리가 살 수   있다고 하는 군요.눈에 보이자 않아서 그렇지…, 어쨌든 행주를 소독해야 한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 끓는 물에 행주를 삶아서 소독할 수도 있지만, 이게 조금 번거로울 때는 전자레이지에 행주를 넣고 삶아 보세요. 전자레인지로 행주 삶는 방법 • 가장 중요한 것: 절대로 마른 행주를 넣지 마세요. 불이 날 수도 있습…
작성자PALM 작성일 12-04-21 13:41 조회 2635 더보기
■'레모네이드 소주' 한잔 어때요?술 한잔하고 싶은데 소주는 너무 독하다면 향긋하고 부드러운 '레모네이드 소주'를 만들자. 소주와 사이다는 동일 분량으로 믹서기에 넣고, 레모네이드 가루를 3~4큰술 넣고 잘 저어준다. 그런 다음 얼음과 함께 믹서기에 갈아주면 완성! 냉동실에 살짝 얼렸다 마시면 더 맛있다.■남은 소주 한 방울까지먹다 남은 소주가 있다면 뚜껑을 열어 놓은 상태로 냉장고에 넣는다. 각종 반찬 냄새, 김치 냄새를 잡아준다. 소주를 신문지에 묻혀 장식장의 유리나 화장대 거울을 닦아도 효과적. 프라이팬을 살짝 가열한 뒤 소주…
작성자레몬밤 작성일 12-04-21 13:40 조회 2426 더보기
고온다습한 여름에는 세탁의 횟수가 잦아진다. 더운 날 시큼한 땀 냄새를 지우고 비 오는 날 퀴퀴한 빨래 덜 마른 냄새를 지우기 위해 세제 양이 늘어난다. 그러나 세제 양을 늘린다고 세탁 효과가 좋아지기만 하는 것은 아니다. 오히려 피부를 상하게 하고 옷감을 손상시킬 수 있다. 적당한 세제 사용량과 올바른 세탁방법으로 똑똑한 여름 세탁을 실천하자. 듬뿍 넣는 세제, 세탁 효과는 있을까?더위로 인해 땀이 늘고, 야외 생활로 오염되는 옷이 많아지면서 덩달아 세제 사용량도 늘고 있다. 특히 옷에서 퀴퀴한 냄새가 나거나 얼룩이 심해지면 세제…
작성자레몬밤 작성일 12-04-21 13:39 조회 2341 더보기
노로바이러스와 병원성 대장균, 살모넬라균 등 식중독 관련 뉴스가 본격적으로 등장하기 시작하는 5월이다. 기온이 올라가면서 특히 식재료 보관에 주의가 필요한데 주변에서 흔히 접하는 식품 중 각종 균에 약한 5가지 식품을 모았다.양상추샐러드에 많이 쓰이는 채소인 양상추는 균에 강할 것 같지만 샐러드를 먹고 배탈이 나는 사람이 의외로 많다. 양상추를 비롯한 채소는 특히 씻을 때 주의한다. 반드시 손을 씻은 후 흐르는 물에 여러 번 행군다. 샐러드를 만들 때는 도마와 칼의 교차 오염에 주의한다.감자감자는 싹 부분의 자연독이 잘 알려져 있지…
작성자레몬밤 작성일 12-04-21 13:39 조회 2041 더보기
집 안의 불쾌한 냄새를 잡고 향긋한 냄새까지 뿜어내는 방향제. 습관적으로 사용하던 방향제에서 400여 가지의 화학물질이 발견되었다는 사실이 보도되면서 천연 방향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화학물질 하나 섞지 않은 천연 방향제 만드는 방법과 방향제 역할 톡톡히 하는 천연 아이템들을 소개한다.#1. 우리는 왜 방향제까지 만들어 써야 하나? 불쾌한 냄새를 없애고 좋은 향까지 내는 시판 실내 방향제에는 에탄올, 벤젠알데히드, 벤젠알코올 등 400여 가지의 화학물질이 포함되어 있다. 샌프란시스코 대학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일부 방향제는 …
작성자레몬밤 작성일 12-04-21 13:38 조회 2227 더보기
공기정화 식물을 키워라!1980년 미국 항공우주국(NASA)은 밀폐구조물인 바이오 홈에서 다양한 식물을 실험했다. 실험 이후 식물의 공기정화 능력이 과학적으로 입증되었고, 이후 나사에서 대표적인 공기정화 식물 50가지를 발표했다. 공기정화 식물을 꼭 키워야 하는 이유는 다양하다. 실내의 온도·습도와 빛, 공기의 움직임 등을 조절해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고, 증산작용을 통해 일산화탄소만 흡수하는 것이 아니라 집 안 공기의 문제가 되는 휘발성 유기화합물과 포름알데히드, 오존, 질소화합물 등 유해가스를 모두 흡수해 공기를 맑게 한다. 뿐만…
작성자레몬밤 작성일 12-04-21 13:37 조회 2119 더보기
1. 생크림→휘핑 전 15일 휘핑해놓은 생크림은 냉동실에 보관해도 굳지 않아 바로 꺼내 이용할 수 있지만 냉장고 냄새가 난다면 상한 것이므로 과감히 버린다. 휘핑하지 않은 것도 유지방 제품이므로 쉽게 변질되기 때문에 보통 유효기간은 15일. 우유보다 보관기간이 짧다. 2. 미숫가루→냉동하면 2년 다른 일반 곡물과 달리 한 번 익혔기 때문에 보관기간이 더 길다. 1년에서 길게는 2년까지도 보관할 수 있는데 그러려면 여러 개의 팩이나 병에 나누어 담아두는 것이 좋다. 그래야 뚜껑을 자주 여닫지 않아 고소한 맛을 끝까지 즐길 수 있는 것…
작성자레몬밤 작성일 12-04-21 13:36 조회 2397 더보기
물티슈를 직접 만들어 쓰는 엄마들이 늘고 있다. 준비물도 적고 만들기도 의외로 간단하다. 직접 만들어 안심인 엄마표 친환경 물티슈 만들기.아이 키우다 보면 여러모로 유용하게 쓰이는 물티슈. 시판 물티슈 대신 직접 만들어 쓰는 엄마들이 늘고 있다. 대량 생산되어 유통기한과 안전성이 불분명한 시판 물티슈보다 안전성이 높고 피부 트러블이 적다는 게 사용해본 엄마들의 공통된 의견. 방부제나 첨가물이 전혀 없이 오로지 ‘물’만으로 만들기 때문에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지 않고, 물티슈뿐 아니라 행주나 걸레 대용으로 사용하기도 좋다는 게 엄마표 …
작성자레몬밤 작성일 12-04-21 13:35 조회 2115 더보기
1) 실내 환기를 자주 시킨다.플라스틱, 수입 원목, 우레탄 등으로 가득한 집안은 환경호르몬에 노출될 위험이 높은 장소이다. 그 때문에 집안 공기에는 다이옥신 같은 환경호르몬이 떠다니고 있어 환기를 자주 시켜서 유해물질들을 집 밖으로 내보내야 한다. 환기를 시킬 수 없는 추운 겨울에는 실내에 공기 청정기를 틀거나 식물을 키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특히, 난방이 잘 되고 환기가 잘 안되는 아파트에 산다면, 하루에 한 번 이상은 꼭 환기를 하는 것이 좋다.2) 컵라면은 도자기 그릇에 담는다.컵라면 용기로 쓰이는 스티로폼의 원료는 스티…
작성자레몬밤 작성일 12-04-21 13:34 조회 2135 더보기
1. 구두는 오후에 사는게 좋다. 사람들의 발은 낮 동안에 많은 운동을 하게 되므로 저녁때가 되면 오전에 비해 붓게 된다. 또한 저녁때가 되면 몸이 적단히 피곤해져 있어서 구두를 신어 볼 때의 느낌이 비교적 예민해진다. 그러므로 구두는 저녁때 사는 것이 발에 잘 맞고 편한 것을 고를 수 있다. 구두를 살 때뿐 만 아니라 맞출 때도 오후에 맞추는 것이 좋다. 2.구두를 오래 신으려면 가장 좋은 방법은 여러 켤레의 구두를 번갈아 신는 것이 좋지만 새로 구두를 구입하고 신기 전에 먼저 왁스로 한 번 딱아주면 가죽이 상하지 않고 오래 신을…
작성자레몬밤 작성일 12-04-21 13:34 조회 2209 더보기
약간 도톰한 이불을 사용하는 요즈음 이불 관리를 잘해야 건강한 잠자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화학솜, 목화솜, 양모등 침구 속 종류에 따라 교체시기, 세탁법도 다른데요,종류마다 평균 수명이있지만 어떻게 쓰고 관리했느냐에 따라 수명도 천차만별입니다.침구를 오래 쓰려면 무엇보다 습기를 자주 제거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그래야 곰팡이와 집먼지 진드기의 번식을 막아 위생적인 잠자리를 만들수 있다.-목화솜7~8년마다 솜을 틀어주면 30년이상 사용할 수 있습니다.솜이 누렇게 변하고 이불이 무겁게 느껴지 거나 퀴퀴한 냄새가 난다면 솜을 틀어줘야 합…
작성자레몬밤 작성일 12-04-21 13:32 조회 4268 더보기
How to 1 장보기 리스트 정하기 장보러 가기 전, 냉장고를 확인해서 구입 리스트를 적으면 필요한 것만 살 수 있고 버리는 음식이 줄어든다. How to 2 특정식품의 날 정하기 ‘시금치의 날’ ‘두부의 날’ ‘닭고기의 날’처럼 특정식품의 날을 정한다. 시금치의 날에는 시금치 한 단으로 만들 수 있는 모든 음식을 하는 식이다.How to 3 손질된 과일 사기 껍질과일은 음식물쓰레기가 많이 나온다. 과일통조림이나 냉장포장제품 등 손질된 과일을 구입한다.How to 4 장본 후 바로 정리하기 장봐온 후에는 바로 정리한다. 가벼운 채…
작성자레몬밤 작성일 12-04-21 13:31 조회 1434 더보기
How to 1 >> 식초로 곰팡이 제거하기목욕탕 등 집 안의 습한 곳에 곰팡이가 생기면 식초를 스펀지에 적셔 닦거나 분무기에 넣어 뿌린다. 식초로 닦거나 뿌린 곳은 물로 닦기 전 오래 둘수록 효과가 좋다.How to 2 >> 섬유유연제 대신 식초 식초는 섬유유연제로 제격이다. 세탁 마지막 단계에서 섬유유연제 대신 식초를 넣는다. 단, 식초와 표백제가 결합되면 독성가스가 발생할 위험이 있으니 함께 사용하지 않는다.How to 3 >> 탁탁 털고 햇볕에 말리기섬유유연제를 사용하는 이유는 세탁물의 정전기…
작성자레몬밤 작성일 12-04-21 13:31 조회 1330 더보기
아로마 오일을 활용하는 방법은 다양하다. 방충제, 방향제, 세제로도 활용 가능. 세제 대신 아로마오일을 활용한다. 베이킹소다에 아로마오일을 1~2방울 떨어뜨려 섞은 뒤 바닥에 골고루 뿌린다. 그 후 청소기로 밀면 바닥이 반짝반짝 빛나고 집 안 전체에 은은한 향이 난다.>>아로마 오일 방충제 만들기밀가루에 시트로넬라나 티트리, 페퍼민트 아로마 오일을 5~10방울 떨어뜨린 뒤 잘 섞는다. 이것을 적당량 덜어내 천으로 만든 주머니에 담아 옷장 안에 넣어두면 방충효과가 있다. 은은한 향이 방향제 역할까지 해준다.>>아…
작성자레몬밤 작성일 12-04-21 13:30 조회 1702 더보기
겨울철 집안 곰팡이 없애는 방법아무리 겨울이라지만 올해 날씨는 유난스레 춥다. 지속되는 영하의 날씨와 눈까지 내려 이렇게 추운 날씨에는 창문열기가 무섭다. 사정이 이러하니 집안에 피어나는 것은 반갑지 않은 곰팡이. 겨울철에는 실내외 온도차이, 통풍 부족 등으로 인해 곰팡이가 쉽게 발생한다.창문 주변, 벽 모서리, 베란다, 욕실, 싱크대, 가구, 장판 등 곰팡이를 보는 것은 과히 짜증이 난다. 더구나 곰팡이 세균은 아토피성 피부염, 알레르기, 감기, 비염, 천식 등 호흡기 질환의 원인이 된다. 올 겨울은 꿉꿉한 곰팡이로부터 해방되어 …
작성자레몬밤 작성일 12-04-21 13:29 조회 1570 더보기
1.목욕제로 이용원두커피 포드 2~3개 정도를 거름망에 넣고 욕조에 담갔다가 꺼낸후 입욕하면 된다. 원두커피에 떠있는 지방성분인 기름층이 피부를 매끄럽고 윤기나게 하며 기분이 상쾌해지고 졸음도 싹 가신다.2. 화분거름원두커피 찌꺼기는 단백질과 무기질이 풍부해 식물이 잘 자라는데 좋은 거름성분이 된다. 화분에 적당히 뿌리고 흙을 잘 섞어준다.3. 탈취제원두커피 포드를 잘 말려서 줄나간 스타킹이나 고운 망사주머니에 넣어 냉장고, 신발자으 옷장, 서랍장 등에 넣어두면 좋다.4.신발속에신발 속에 원두커피 포드를 하루 넣어두면, 수분제거에도…
작성자레몬밤 작성일 12-04-21 13:27 조회 1680 더보기
① 표백이란 섬유가 가지고 있는 색이 세탁으로 없어지지 않을 경우 각종 표백제를 사용하여 섬유를 탈색시키는 작용을 말한다. 표백은 섬유중의 유색물질만 탈색시키고 섬유자체에 대해서는 손상을 주지 않는 것이 좋다. 섬유의 종류에 따라 각기 특성이 다르므로 적절한 표백제를 선택해야한다. ② 제품에 표시된 취급주의 사항에 표백제의 사용여부를 확인한 후 사용해야한다. ③ 수지 가공된 것에 염소계 표백(락스류)을 하면 변색과 함께 섬유가 손상되는 것이 있기 때문에 표백에 앞서 수지가공의 여부를 확인한다. ④ 표백을 하기 전에 표백할 제품은 깨…
작성자레몬밤 작성일 12-04-21 13:25 조회 1540 더보기
화장실의 변기 깔개와 부엌의 도마 중 어떤 것이 더 깨끗할까. 미국 애리조나대학 세균학 박사 찰스 거바 교수는 변기의 손을 들어줬다. 부엌에서 쓰는 도마는 표면에 생긴 칼자국으로 인한 미세 흠집 때문에 온갖 잡균이 번식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이라는 것.사용하는 재료에 따라 육류용, 생선용, 과일·채소용 등으로 구분해서 사용하면 도마를 청결히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더 근본적인 방법은 제대로 살균하는 데 있다. 시중에는 도마 전용 살균 세제도 있긴 하지만, 굳이 제품을 사지 않더라도 숯, 굵은소금, 레몬 등 천연 재료만으로 …
작성자레몬밤 작성일 12-04-21 13:24 조회 1492 더보기
1_소파와 침대 밑Time It Takes 3~5분How to 긴 막대기와 코 나간 스타킹, 또는 구멍 난 양말 등의 준비물만 있으면 해결할 수 있는 청소법. 스타킹이나 양말에 물을 살짝 뿌린 후 막대기에 끼워 감고 침대와 소파 밑을 훑어주면 먼지가 덩어리째 묻어 나온다.2_청소기 먼지통Time It Takes 5분How to 얇은 면포에 알갱이가 들어 있는 방향제 주머니를 먼지통에 넣은 뒤 청소기를 작동시킨다. 먼지통에 남아 있던 먼지들이 주머니에 엉키고, 냄새 대신 방향제의 향이 통 안에 찬다.3_욕실 타일 사이, 드럼세탁기 고…
작성자레몬밤 작성일 12-04-21 13:22 조회 1081 더보기
모든 음식은 냉동실에 넣는 순간 부패가 정지되고 보관 기간은 무한대로 늘어난다고 착각하고 있지는 않는지. 똑똑한 냉동 습관이 식품 고유의 맛과 품질은 살리고 우리집 식탁 위를 건강하게 지킬 수 있다. 1회 사용량씩 나눠서 보관하기 덩어리째 냉동한 식재료를 꺼내어 전체 해동을 해서 일부만 활용한 후 다시 냉동실에 넣었던 경험은 다들 있을 터. 이렇게 냉동과 해동을 반복할 경우 공기 접촉이 잦아져 수분은 날아가고 고유의 맛과 향 역시 손실될 수밖에 없다. 신선한 상태일 때 한 번 먹을 만큼씩 나눠 랩이나 지퍼백 등으로 포장한 후 차곡차…
작성자레몬밤 작성일 12-04-21 13:20 조회 1044 더보기
1. 정리의 첫걸음, 버리기"어, 이거 3년 됐네." 은아씨 귓불이 빨개졌다. 냉동고 구석에 뜯지도 않은 채 처박혀 있던 냉동 야채 덩어리, 3년이 넘었다. "잘 안 보이니까 있는 줄도 몰랐어요." 가뜩이나 미어터지는 냉장고 안을 숨통 막히게 하는 주범이다. "정리의 기본은 버리기예요. 아무리 꼼꼼하게 치운다고 해도 총량이 변하질 않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희정씨는 "유통기한이 지난 음식은 과감히 버리라"고 했다. 아까워서 언젠가 쓰겠지 하고 남겨둔 음식재료는 결국 시간이 지나도 꺼내 쓰지 않는다. 형체를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
작성자레몬밤 작성일 12-04-21 13:17 조회 1018 더보기
거실과 침실, 주방은 말 그대로 집 안의 핵심 공간. 키포인트만 잘 잡아 청소하면 없던 운도 들어온다고 하니, 한 번쯤 체크해볼 필요가 있다. 한 해를 정리하는 기분으로, 새로운 해를 맞이하는 마음으로 본격적인 집 안 청소와 풍수에 따른 기본 꾸밈을 시도해보자.■ 좋은 기가 흐르는 거실 만들기집 안의 중심 공간인 거실은 가족 전체에게 영향을 주는 곳인 만큼 더욱 신경이 쓰인다. 따뜻한 기운이 넘치고 즐거운 기분으로 지낼 수 있는 공간 연출이 필요하다.v 거실로 들어서는 입구 벽면에 가구가 서 있으면 좋지 않다. 가구 위치를 바꿔 입…
작성자레몬밤 작성일 12-04-21 13:16 조회 1542 더보기
01. 각종 냄새 제거 -밀폐용기의 배어 있는 냄새를 없애는데 적격 : 김치를 담아 둔 용기나 생선비린내가 나는 그릇이나 용기에 쌀뜨물을 붓고 이틀정도두면 냄새가 싹 가신다.-도마에 밴 불쾌한 냄새 : 쌀뜨물에 30분가량 담갔다가 스펀지로 구석구석 문지르고 물로 닦아낸다.02. 기름때 제거 (천연세제) 기름기가 묻어 있는 그릇은 쌀뜨물에 깨끗이 닦이며 냄새도 말끔히 제거된다.쌀뜨물을 큰그릇에 받아 둔다. 그리고 난후 설거지 할 때 쌀뜨물에 그릇을 잠시 담가 두면 기름기가 제거되고 음식 찌꺼기등도 세제없이 깨끗이 닦아진다. (야채삶은…
작성자레몬밤 작성일 12-04-21 13:16 조회 1048 더보기
1.첫 번째 방법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창에서의 [도구]나 또는 [시작] -> [제어판]에서[인터넷 옵션]을 클릭하고 [임시인터넷파일]이나 [일반]에서[파일삭제]누르고 [확인]을 누른 후 기다린 다음다시 [파일삭제]를 누르고 [오프라인 항목모두삭제]에 표시하고[확인]을 한다. (컴에따라 다르지만 1분에서 20분 소요됨.자주 하면 몇초에서 몇분정도 걸림)*팁1: 바탕화면 아무 것도 없는 곳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등록정보 -> 화면보호기 없음을 선택하고 오른쪽 아랫부분에전원을 누르고 항상켜기나 사용안함으로 칸마다 모두바꾸고 시…
작성자레몬밤 작성일 12-04-21 13:15 조회 1054 더보기
기름기 제거에 좋은 레몬과 레몬 껍질은 세정 효과도 뛰어나다. 먼지를 흡수하는 성질이 있는 소금은 천연 클린저. 스테인리스에 생기는 물때를 제거하는 효과가 뛰어난 감자 껍질. 은수저나 타일을 깨끗하게 청소하기에 좋은 베이킹 소다. 소다는 곰팡이를 제거하는 데에도 많이 사용된다. 연마제 성분이 들어있는 치약은 은수저나 스틸 제품을 광택이 나도록 깨끗하게 닦아준다. 달걀 껍데기 흰자위는 물때를 용해시키고, 잘게 쪼갠 껍데기는 수세미 역할을 한다. 식초 두세 방울을 떨어뜨린 물로 전화기를 닦아주면 정전기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먼지를 효…
작성자레몬밤 작성일 12-04-21 13:14 조회 985 더보기
섬유 유연제를 사용하는 이유를 정전기 방지라고만 알고 있다면 이미 건강을 해치고 있는지도 모를 일이다. 섬유 유연제는 정전기를 없애는 것 외에도 피부를 자극하는 세제 찌꺼기와 세균을 없애는 역할도 하기 때문이다.1 옷에 남아 피부를 자극하는 세제 찌꺼기세탁기 코스대로 세탁을 해도 옷에 묻은 세제가 완벽하게 제거되지 않는다. 이런 세제 찌꺼기는 건조한 날씨로 민감해진 겨울 피부를 자극해 각종 피부염을 유발한다. 간단하게 헹굼 횟수를 늘리면 된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옷감이 상하기 쉬워 피부에 더 큰 자극을 주는 악순환만 반복될 뿐이다.…
작성자레몬밤 작성일 12-04-21 13:12 조회 1056 더보기
● 건조하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말린다.집에서 가장 건조하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말린다. 베란다는 밤에는 기온이 내려가 옷이 뻣뻣하게 굳어 빨래가 잘 마르지 않는 곳. 빨래 아래쪽에 숯이나 신문지, 제습제 등을 놓아두거나 선풍기를 틀어 놓으면 습도가 낮아져 빠른 시간 내에 보송보송하게 마른다. 섬유 속 눅눅한 냄새와 세균, 찌든 때를 없애주는 성분이 들어 있는 실내 건조용 세제를 사용하는 것도 방법. ● 빨래 사이를 5cm 이상 간격을 둔다.빨래와 빨래 사이는 5cm 이상 간격을 두고 긴 옷과 짧은 옷, 두꺼운 옷과 얇은 옷을 …
작성자레몬밤 작성일 12-04-21 12:01 조회 959 더보기
운전하는 사람이라면 신경써야할 주차금지 스티커.... 평소에 양심적으로 주차를 하신다면야 신경쓸일이 없다지만 언제 누가 모르게 붙일지는 모르는일.... 또한 동호회 스티커나 자기만의 멋을 위하여 붙인 스티커...언젠가는 떼어야 하는일이 생겼을때 잘 떼어지지 않는 스티커들...어떻게 하면 깔끔하게 스티커를 뗄수 있을지 올려 봅니다.어쩌다 잠시 주차한 곳에 붙여놓은 불법 주차 딱지 위와같은 사진은 범칙금은 다행히 물지 않더라도 더덕더덕 붙은 종이자국 때문에 더 속이 상할 때가 많습니다. 물로 지워도 잘 지워지지 않고 그렇다고 칼로 긁기…
작성자레몬밤 작성일 12-04-21 11:59 조회 1289 더보기
요즘은 겨울뿐 아니라 사계절 내내 찾게되는 부츠, 평소 제대로 세탁하고 보관하는 습관을 들이는것이 부츠를 오래도록 폼나게 신을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다. 외출후 집에 돌아오면 솔로 부츠에 묻은 먼지나 흙을 가볍게 털어주고 가축 부츠는 구두약을 발라 주도록 하자(부츠 소재마다 관리요령이 달라요~)1. 가죽 부츠는 물세탁이 최고흔희 가죽은 물에 닿으면 안된다는 고정관념이 있지만 오염이 심할경우엔 물세탁만큼 확실한게 없다. 눈이나 비에 얼룩진 가죽 부츠를 물에 적신 스펀지에 가죽 전용 세척제로 거품을 내어 겉 표면을 닦아주면 된다. 마른수…
작성자레몬밤 작성일 12-04-21 11:57 조회 1222 더보기
● 진한 색의 옷을 더욱 진하게소금은 색깔이 빠지는 것을 억제하는 작용을 한다. 그래서 물이 빠질 염려가 있는 진한 색의 옷은 소금물에 30분 정도 담가두었다가 빨면 좋다. 물 한 대야에 한줌 정도의 소금을 넣고, 소금이 녹기를 기다렸다가 빨랫감을 담근다. 특히 빨간색과 검은색의 옷에 효과가 크다.견직물이나 모직물은 중성세제를 물 1ℓ에 2g의 비율로 섞어 풀고 식초 한 큰 술을 넣은 다음 빨면 탈색을 막을 수 있다. ● 부글거리는 거품을 소금으로 가라앉힌다.세탁물의 종류와 양에 따라 알맞은 양의 세제를 넣는 것은 세탁의 기본.러나…
작성자레몬밤 작성일 12-04-21 11:57 조회 1015 더보기
눈에 들어나지 않는다고 해서 없는것은 없다. 일상속에서 사용하는 생활용품이 가족의 건강을 위협하는 각종 유해물질을 쏟아내고 있다. 건강을 위협하는 생활용품의 진실과 그 피해를 줄이기 위한 적절한 방법 알아본다. ▶ 벽지염화 비닐류의 벽지에는 화학 유연제인 프탈산에스테르가 들어 있다. 이는 독성이 우려되는 위험한 물질 중 하나로 오랜 시간 동안 천천히 휘발하며 실내 공기를 오염시킨다. 어린 아이가 이런 환경에 지속적으로 노출 되면 생식기에 장애가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피해를 줄이는 방법)천연 소재 벽지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작성자레몬밤 작성일 12-04-21 11:56 조회 1035 더보기
●하루 두세 번, 최소 5분간 환기시킨다.'도심의 공기가 아무리 오염됐다 해도 밀폐된 실내 공기보다 낫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겨울철 추운 바람이 조금이라도 새들어올까 봐 밀봉하듯 창문을 꼭꼭 걸어 잠그게 마련이어서 ‘여름에 비해 실내 공기오염도가 적게는 두 배, 많게는 20배까지 더 높다’는 조사결과도 있다. 실내 공기가 탁하다는 것은 곧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먼지나 각종 화학물질, 생물학적 병원균, 물리적인 유해인자가 공기 중에 떠다니고 있다는 말. 결국 감기, 아토피성 피부염, 알레르기성 비염, 천식 등 각종 질병을 일으키는 …
작성자레몬밤 작성일 12-04-21 11:54 조회 1045 더보기
프라이팬 코팅 제품이 대부분인 프라이팬은 관리만 잘하면 스테인리스스틸 팬처럼 두고두고 오래 쓸 수 있다. 처음 구입했을 때 물로 한 번 씻은 다음 완전히 말렸다가 식용유를 얇게 발라 사용한다. 조리할 때는 중간 불에서 2~3분 정도 예열한 다음 사용하고 사용 후 세척할 때는 스펀지나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야 오래 쓸 수 있다. 한 개의 팬을 여러 용도로 사용하기보다는 볶음 전용, 튀김 전용 등과 같이 전용 프라이팬을 만들어 사용하면 프라이팬의 수명을 늘릴 수 있다. 조리도구는 코팅이 긁히지 않는 플라스틱이나 나무, 고무로 된 도구를 …
작성자레몬밤 작성일 12-04-21 11:53 조회 1255 더보기
과일을 자주 먹는 것이 좋지만 먹을 때 농약을 제대로 씻어주지 않으면 아무리 좋은 식품이라도 몸에 해로울 것이다. 농약과 방부제 걱정 없이 깨끗하게 과일을 씻는 방법 알아보자. ▶딸기딸기는 표면적이 넓고 무르기 쉬워 농약 흡수량이 많은 과일이다. 또 갈색 곰팡이가 많은 생기기 때문에 곰팡이 방지제를 뿌리는 일도 있다. 손으로 비벼서 씻기 힘든 과일이라 농약을 제거하는 것이 어려운 편이다. 먼저 흐르는 물에 5~6번 정도 씻어낸다. 그 후 농약이 많이 잔류하는 꼭지 부분을 떼어낸 후 깨끗하게 세척한다. 단, 딸기는 물에 녹아버리는 수…
작성자레몬밤 작성일 12-04-21 11:52 조회 1092 더보기
▷ 설거지 전 밑정리는 필수입니다.귀찮다고 모든 그릇을 한꺼번에 설거지통에 넣고 바로 닦는 것은 시간과 노력을 두 배로 듭니다. 그릇에 따라, 음식물에 따라 미리 한 번씩 따로 닦거나 불려서 설거지를 하세요~▷ 헹굴 때는 따뜻한 물로 헹구세요!~미지근한 물로 설거지를 해야 때가 잘 빠진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인데요. 헹굴 때 물의 온도를 약간 더 높이면 세제도 말끔히 없어져 미끈거리지 않고 물도 적게 든답니다.▷ 설거지 순서를 지킨다컵, 볼 등의 유리그릇→수저, 젓가락, 포크 등의 커트러리→기름기 적은 밥이나 국그릇, 종지→기름…
작성자레몬밤 작성일 12-04-21 11:51 조회 1127 더보기
1. 촛불 이용 하기담배연기가 가득찬 방에 촛불을 켜 놓으면 담배연기 내의 일산화탄소가스가 연소되어 이산화탄소로 되어 방안의 공기가 깨끗해지게 됩니다.담배연기 내의 니코틴과 타르 등 인체에 해로운 성분은 식물의 잎줄기를 황색으로 변화시켜 엽록소를 파괴시키며 동물의 성장에도 막대한 지장을 주게 되는데, 촛불은 연기를 커피찌꺼기는 냄새를 빨아들이기 때문에 두가지 함께 사용한다면 더욱 효과가 크다고 하네요~2. 커피찌꺼기 이용하기집안에 담배 피우는 사람이 있으면 방안에 온통 담배 냄새가 찌들어 코를 찌릅니다.이를 방지하려면 커피 찌꺼기를…
작성자레몬밤 작성일 12-04-21 11:50 조회 1052 더보기
참 쉬운 청소 기본 원칙   ① 청소 도표를 짜라 날마다, 일주일마다, 격주마다, 월마다, 계절마다 해야 할 일을 적어놓고 그에 맞게 하다 보면 청소 스트레스에서 벗어나고 집도 깨끗해진다. 청소 주기를 정할 때는 매월 1일, 매월 15일, 매주 월요일 등 기억하기 쉽도록 날짜를 정한다.   [주기별로 해야 할 청소] 매일 해야 할 일 환기, 정리, 청소, 설거지, 빨래, 침구 먼지 제거, 음식물 쓰레기 버리기, 가스레인지 주변 청소, 도마·칼·행주 살균, 밥솥 청소, 전자레인지 청소, 가습기 청소 등…
작성자레몬밤 작성일 12-04-20 13:41 조회 1192 더보기
오리털 이불은 침구 용품으로 최근 매우 인기 있는 상품이 됐다. 오리털 이불과 커버는 원래 유럽대륙과 스칸디나비아 반도 지방에서 유래한 침구 용품이다. 프랑스 말로는 ‘두베’라고 하는 데 이는 오리털이라는 뜻이다. 누비 이불의 형태를 하고 있는 오리털 이불은 깃털과 비단, 양모와 면, 폴리에스터 등의 소재로 구성돼 있다. 이런 오리털 이불은 종종 커버와 함께 사용된다. 커버는 오리털 이불을 깨끗이 보호하고 장식을 할 목적으로 종종 이용된다. 오리털 이불은 누비 이불과 종종 혼동되기도 하는데, 누비 이불 커버는 다른 침구와 함께 이용…
작성자스티비아 작성일 12-02-14 18:51 조회 1504 더보기
라미네이트 마루 바닥은 1977년 스웨덴에서 처음 고안되었다. 그러나 미국에 상륙한 것은 1994년이 돼서였다. 이후 라미네이트 마루 바닥은 불과 10년 남짓한 사이에 미국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 마루 바닥의 소재 가운데 하나가 됐다. 라미네이트 마루 바닥은 무엇보다 청소가 쉽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습기에 강하고, 흠집이나 자국이 잘 남지 않기 것이 청소를 쉽게 할 수 있는 이유이다. 수건에 물을 적셔서 바닥을 닦고 마른 걸레로 닦아준 다음, 진공청소기를 이용해서 마무리하는 게 가장 일상적인 라미네이트 마루 바닥 …
작성자스티비아 작성일 12-02-14 18:50 조회 1795 더보기
우리가 해충 (Pest)이라고 부르는 많은 곤충들은 인간과 적당한 거리를 유지한다면, 건강한 생태계의 일원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사람과 갈등을 일으키기 시작하면 머리가 좀 복잡해진다. 가장 고약한 해충은 흰개미 (Termite-터마이트)라고 해야 할 것이다. 요 녀석은 미국의 경우 주로 북동부 지역에서 문제를 일으키는데, 목재를 다 갉아먹기 때문에 집의 안전에 결정적인 위험을 불러올 수 있다. 미국의 경우 일반 주택은 거의 90%가 목조 주택이어서 피해가 심각한 것이다. 연간 흰개미로 인한 피해 액수는 최대 17억 달러에 이른…
작성자스티비아 작성일 12-02-14 18:45 조회 1268 더보기
한국인 등을 포함한 동양인들에게 특히 카펫은 익숙하지 않은 소재이다. 그러나 미국에 살게 되면 집안에서는 물론이고 사무실 등에서도 카펫으로부터 자유롭기 힘들다. 집안에서 카펫은 청결을 유지하기도 쉽지 않고, 관리하기도 만만치 않은 바닥 소재라고 할 수 있다. 어렸을 때부터 카펫 문화에 익숙한 미국 사람들에게 조차도 실은 카펫 관리는 쉬운 일이 아니다. 카펫을 제대로 관리하는 일은 미화나 청결뿐만 아니라, 가족 구성원들의 건강을 위해서도 매우 중요하다. 카펫 청결 관리를 시작하기 전에 우선 자신의 집안에 깔려 있는 카펫이 어떤 종류인…
작성자스티비아 작성일 12-02-14 18:42 조회 1245 더보기
"거미를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는가?"  많은 사람들이 거미를 곤충으로 알고 있는데 이는 잘못된 정보이다. 거미는 절지동물에 포함된다. 곤충과는 달리 다리가 여덟개 달려 있고, 신체구조가 머리와 배(일반 곤충 : 머리, 가슴, 배)로 구성되어 있다.깡충거미와 같이 거미줄을 만들지 않는 거미도 있지만, 대부분의 거미는 점액을 만드는 특수한 기관을 이용하여 거미줄을 만든다. 사실 거미줄 때문에 가정집에서 푸대접을 받기도 하지만, 거미는 우리에게 이로운 익충으로 해충을 잡아먹는 '살아있는 농약' 으로…
작성자뽕킴 작성일 11-04-25 16:26 조회 2196 더보기
현금인출기(ATM)가 공중 화장실의 세균 수치와 맞먹는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됐다. 영국의 데일리메일은 향균업체 바이오코트의 조사 결과를 인용 보도하면서 ATM의 키패드가 공중 화장실의 변기 커버만큼 많은 박테리아 수가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 보도에 따르면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가장 비위생적인 장소로 생각하는 공중 화장실이 상대적으로 깨끗할 것이라고 생각한 ATM의 키패드와 같은 박테리아 수치를 보인 것에 대해 충격적이라는 반응을 보였다고 한다.이밖에 설문조사 결과로는 2위가 공중전화, 3위 버스정류장, 4위 지하철역, 5위 버스좌석,…
작성자뽕킴 작성일 11-04-23 11:33 조회 2360 더보기
MOLD  HEALTH THREAT: Mold spores can contimate food, be inhaled into our lungs or absorbed through our skin, causing allergic reactions, chronic fatique, headaches, nosebleeds and loss of short term memory. PROPERTY THREAT: Mold gradually damages any surface it can grow on, including strucut…
작성자harvard 작성일 11-04-21 10:42 조회 1391 더보기
                        겨울철 청정한 실내 만들기                       &n…
작성자엘렌공주 작성일 09-12-02 13:30 조회 1343 더보기
집안 냄새 말끔히 없애는 몇 가지 제안 ♠ 식물 키우기 식물은 미생물을 통해 실내의 오염물질을 흡수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집안냄새 제거에도 효과가 있다. 적합한 식물로는 벤자민 고무나무나 잉글리쉬 아이비 등이 있으며 보통 1m 안팎 높이의 식물이 좋다. ♠ 허브향 오일 오일버너 접시에 더운물을 붓고 오일을 3∼4방울 떨어뜨린 후 촛불로 가열하면 약 20분 정도 후부터 집안에 은은한 냄새가 퍼진다. 향은 공기정화 효과가 있는 유칼립투스, 레몬, 티트리, 로즈메리 등이 무난하다. ♠ 향초 향초는 인테리어 소품 역할도 하고 집안 냄새…
작성자엘렌공주 작성일 09-11-04 10:54 조회 1406 더보기
습기와 곰팡이우리가 살고 있는 실내공기 온도는 간단한 작업을 할 때 땀을 흘리지 않을 정도의 덥지도 춥지도 않은 온도가 적당하다고 한다. 그리고 실내공기가 건조하지도 않고 습기가 알맞게 있어 쾌적한 기분이 들 때가 가장 좋다고 한다. 그러나 이런 환경이 어느 집에나 있는 것은 아니다. 실내공기가 건조한 집도 있고 습기가 꽉 차서 호홉이 곤란할 정도로 눅눅한 상태의 집도 있다. 실내공기 속의 습기 함유량은 얼마가 적당한가? 사람이 보통 일을 할 때 손바닥에서 생기는 습기의 농도와 함유량을 측정해 보면 15% 정도가 나온다(나무 각재가…
작성자엘렌공주 작성일 09-09-01 13:28 조회 1231 더보기
여름철, 아무래도 씻는 일이 많다 보니 욕실에 습기가 많고 볕은 들지 않아 곰팡이나 세균이 번식하기 딱 좋은 조건이 된다. 한 번 생긴 곰팡이는 잘 없어지지도 않으니 예방만이 최선이다. ♣변기 ∥ 변기는 일주일에 한 번씩 세제로 청소해야 냄새가 나지 않는다. 매주 청소하기 번거롭다면 욕실 세정제를 자기 전에 부어 두고 아침에 물을 틀면 그나마 더러움을 타는 속도를 늦출 수 있다. ♣세면대 ∥ 세면대의 물때는 여름철 특히 불쾌하게 느껴지는 부분. 사용할 때마다 마른 걸레로 닦는 게 제일이지만 아이들 키우는 집에서는 어려운 일일…
작성자princeton 작성일 10-08-07 08:55 조회 1381 더보기
▶집 곰팡이는 주로 지하실과 옷장, 회장실과 목욕탕 근처, 부엌 등에서 서식하는데 앨러지와 천식은 물론 어린이들에게 기억장애 등을 일으킨다. 오래되고 습기 찬 벽을 깨끗하게 청소하고 개조해 건조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곰팡이의 피해를 줄이는 최선책이다. 여름철만 되면 골치를 썩이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이 집 곰팡이(mold)다. 미국보험협회(AIA:American Insurance Association)에 의하면 집 곰팡이로 인해 발생하는 미국 내 피해액은 연 80억달러가 넘는다. 집 곰팡이로 인해 발생하는 각종 의료적 질환…
작성자princeton 작성일 10-08-06 17:02 조회 1532 더보기
날씨, 매일 이어지는 강추위에 집 안팎으로 주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이 늘어간다. 추위에 밀폐된 실내 공기는 가족의 건강을 해치는 주범이므로 늘 환기에 신경을 쓰고, 동파를 예방하기 위해 집 안 관리를 꼼꼼히 해야 한다. ▶ 겨울철 청정한 실내 만들기 하루 두세 번, 최소 5분간 환기시킨다 ‘도심의 공기가 아무리 오염됐다 해도 밀폐된 실내 공기보다 낫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겨울철 추운 바람이 조금이라도 새들어올까 봐 밀봉하듯 창문을 꼭꼭 걸어 잠그게 마련이어서 ‘여름에 비해 실내 공기오염도가 적게는 두 배, 많게는 2…
작성자princeton 작성일 10-08-06 16:59 조회 1257 더보기
집안 냄새 말끔히 없애는 몇 가지 제안 ♠ 식물 키우기 식물은 미생물을 통해 실내의 오염물질을 흡수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집안냄새 제거에도 효과가 있다. 적합한 식물로는 벤자민 고무나무나 잉글리쉬 아이비 등이 있으며 보통 1m 안팎 높이의 식물이 좋다. ♠ 허브향 오일 오일버너 접시에 더운물을 붓고 오일을 3∼4방울 떨어뜨린 후 촛불로 가열하면 약 20분 정도 후부터 집안에 은은한 냄새가 퍼진다. 향은 공기정화 효과가 있는 유칼립투스, 레몬, 티트리, 로즈메리 등이 무난하다. ♠ 향초 향초는 인테리어 소품 역할도 하고 집안 냄새…
작성자엘렌공주 작성일 09-11-04 10:54 조회 1298 더보기
식물 키우기 식물은 미생물을 통해 실내의 오염물질을 흡수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집안냄새 제거에도 효과가 있다. 적합한 식물로는 벤자민 고무나무나 잉글리쉬 아이비 등이 있으며 보통 1m 안팎 높이의 식물이 좋다. 허브향 오일 오일버너 접시에 더운물을 붓고 오일을 3∼4방울 떨어뜨린 후 촛불로 가열하면 약 20분 정도 후부터 집안에 은은한 냄새가 퍼진다. 향은 공기정화 효과가 있는 유칼립투스, 레몬, 티트리, 로즈메리 등이 무난하다. 향초 향초는 인테리어 소품 역할도 하고 집안 냄새를 없애는 데 좋다. 초에 향 성…
작성자princeton 작성일 10-08-07 09:25 조회 1323 더보기
여름옷은 바로바로 세탁하지 않으면 여기저기 얼룩이 남아 옷감이 상하기 쉽다. 새옷처럼 깨끗하게 세탁하는 요령부터 습기없이 보관하는 방법까지 속속들이 알아보자. 여름은 땀과 잦은 샤워로 수건, 속옷 등의 빨랫감이 많아지는 계절. 세탁물이 조금만 쌓여도 눅눅해지고 음식물 등으로 더러워진 옷에는 곰팡이가 슬기도 해서 주부들로서는 여간 고역이 아니다. 깨끗하고 상쾌하게~ 똑똑한 빨래법 얼룩이 심하게 밴 옷은 액체 표백제를 넣은 물에 5~10분쯤 담갔다 세탁한다. 빨래는 모아두지 말고 그때그때 해준다 여름철에 빨래를 한곳…
작성자princeton 작성일 10-08-07 09:19 조회 1268 더보기
1. 자연소재의 마감재를 사용한다. 새집증후군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새집으로 이사를 가지 않는 것이다. 그러나 이는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것이고 따라서 이사를 했을 경우 피해를 최소화하려면 화학 물질을 함유하고 있는 마감재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다. 설비 비용이 서너배 정도 더 들더라도 화학 물질을 내뿜는 합판이나 벽지 대신에 가급적 `숨쉬는` 벽지와 자연소재의 마감재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는 것이다. 그러나 시중에는 순수 자연 마감재라고 하면서도 화학물질이 들어간 상품이 많기 때문에 꼼꼼하게 살펴보고…
작성자뽕킴 작성일 10-07-27 12:36 조회 1255 더보기
01 곰팡이 제거는 식초로~ 욕실에 핀 검은 곰팡이는 산에 약하므로 식초를 뿌리고 1시간 정도 뒀다가 칫솔이나 청소용 솔로 문지르면 말끔하게 벗겨진다. 싱크대나 장롱 안에 생긴 곰팡이는 마른걸레에 식초를 묻혀 닦는다. 02 곰팡이 핀 옷은 냉장고에서 일주일 보관 옷에 곰팡이가 피었을 경우 냉장고에 일주일 정도 넣어뒀다가 세탁하면 곰팡이가 제거된다. 빨래를 돌린 뒤 젖은 빨래를 비닐에 넣어 전자레인지에 1분 정도 돌린 다음 말리면 곰팡이 걱정이 없다. 03 욕실 곰팡이는 뜨거운 물로~ 욕실 바닥은 욕실곰팡이제거제를 구석구석 …
작성자princeton 작성일 10-08-10 20:42 조회 1350 더보기
(1) 거실에서 카펫을 치우자 카펫엔 집먼지진드기, 애완동물의 털과 분비물 등 알레르기 유발물질이 붙어 있다. 카펫과 중앙집중식 난방, 폐쇄된 가정에선 알레르기.호흡기 질환 발생률이 두 배 높다는 일본의 조사 결과가 이를 뒷받침한다. ☞ 카펫을 청소할 때는 테이프로 먼지.머리카락을 먼저 제거하고, 미리 소금을 뿌려둔 뒤 진공청소기로 빨아들이면 효과적이다. 소금은 미세 오염물질을 흡착한다. (2) 욕실에서 곰팡이를 몰아내자 다세대 주택 거주자 1만명을 대상으로 한 스웨덴 연구팀의 조사 결과가 흥미롭다. 실내에서 곰팡이 냄…
작성자princeton 작성일 10-08-10 20:41 조회 1532 더보기
언젠가 마트에 가봤더니, 세탁조 청소 제품이 있더라구요. 언제나 습하기 때문에 눈에 보이지 않지만 세탁조 내부에는 곰팡이가 많다구. 곰팡이=세균 으로 피부가 약한 사람에게는 좋지 않다구... 아무리 짠돌이라지만, 청결에서 만큼은 아끼지 말아야 한다는 생각에 괜찮은 물건이다 싶어죠. 그렇다고 막 산다면 진정한 짠돌이가 아니겠죠? ^^ 절약을 겸한 생활속 아이디어 비법, 세탁조 청소하기. 우선 세탁조 한가득 물을 받습니다. 식초 한컵을 세탁조에 붓습니다.(200ml 내외의 컵 기준)-락스를 조금 희석해도 됩니다. 그렇게…
작성자princeton 작성일 10-08-08 23:38 조회 1337 더보기
▶나무 도마는 소금으로 닦는다 ∥ 나무 도마는 세제보다도 소금이 더 좋다. 도마 위에 소금을 살살 흔들어 뿌리고, 수세미로 나뭇결의 방향을 따라서 문지르고 흐르는 맑은 물에 씻어 내면 끝! 소금이 도마의 냄새와 잡균까지 없애 깨끗하고 청결한 도마로 만든다. ▶귤껍질로 기름때를 없앤다 ∥ 귤껍질 안쪽의 흰 부분이 기름때 흡수에 뛰어나다는 사실! 기름을 둘러 사용한 프라이팬을 닦을 때 비싼 키친 타월보다 버리려는 귤껍질을 이용해 보자. 경제적일 뿐만 아니라 기름때에서 기름 냄새까지 흡수하여 더 효과적이다. ▶남은 튀김옷으로 냄비를 …
작성자princeton 작성일 10-08-07 11:56 조회 1394 더보기
♠도마 by레몬 생선이나 고기를 썰고 나면 어김없이 냄새가 남는 도마에는 레몬이나 생강즙을 활용한다. 도마는 조리 도구인 만큼 식재료를 이용하는 것이 좋기 때문. 4등분으로 조각 낸 레몬으로 도마 전체를 살살 문질러준 다음 물로 씻어내면 금세 냄새가 없어진다. 생강즙 또한 같은 효과. 단 생강즙 원액은 오히려 생강 냄새가 밸 수 있으므로 생강즙과 물을 1:3 비율로 섞는다. ♠전자레인지 by 오렌지껍질 전자레인지 냄새는 레몬이나 오렌지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다. 레몬이나 오렌지 껍질을 넣어서 2~3분 정도 돌리는 것.…
작성자princeton 작성일 10-08-07 09:45 조회 1242 더보기
건강한 잠자리를 하기 위해선 침대 매트리스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내 침대 매트리스는 어떤가? 놀랍게도 식은땀이 줄줄 흐르는 약골이 아닌 보통 사람도 잠을 자면서 1컵 정도의 땀을 흘린다고 한다. 땀 많은 남편과 함께 산다면 매일 밤 퀸사이즈 침대에 생맥주 500cc를 쏟는 셈이다. 웬만한 브랜드들은 매트리스에 항균 가공한 커버를 사용하지만, 습기와 몸에서 떨어지는 각질까지 더해지면 스멀스멀 집먼지진드기와 동침하는 사건은 일도 아니다. 이 무리에게 최적 환경은 실온 25~28℃에 습도 70~80%로, 사람과 똑같다. 게다가 1g…
작성자princeton 작성일 10-08-07 09:44 조회 1646 더보기
겨울은 실내 공기 순환도 잘 안 되고 공기도 건조해져 먼지가 많아지기 때문에 각종 호흡기질환에 걸리기 쉽다. 각종 먼지와 애완동물의 털 등을 깔끔하게 제거하는 손쉬운 요령 배우기. 실내에 먼지가 날리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우선 적당한 습도와 쾌적한 공기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커튼이나 카펫도 겨울이라고 너무 두꺼운 원단으로 바꾸기보다 얇은 면 소재로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 화학섬유이거나 두꺼운 원단일수록 먼지가 많이 발생하기 때문. 옷이나 카펫, 소파 등에 묻어 있는 먼지나 애완동물의 털 등은 자주 밖에서 털어주거나 먼지 …
작성자princeton 작성일 10-08-07 09:41 조회 1287 더보기
배수구 1. 쓰던 비누 넣어두기 다 써가는 세수 비누를 배수구에 넣어둔다. 2. 뜨거운 물 흘려보내기 싱크대 배수구가 막히는 원인의 대부분은 기름때. 설거지를 할 때는 배수구에 남아있는 기름기를 반드시 제거하고 마지막에 뜨거운 물을 흘려보내 소독을 한다. 3. 녹차 티백 넣어두기 먹고 남은 녹차티백 개수대 안에 넣어둔다. 4. 식촛물 붓기 물 반컵에 식초 2큰술을 넣어 섞어 준 물을 싱크대나 욕실 배수구에 부으면 소독과 악취 예방에 효과적이다. 냄새가 심하게 올라 올 경우는 뜨거운 물을 부은 다음 식초 원액을 붓는다. 5. 배수…
작성자princeton 작성일 10-08-07 09:34 조회 1215 더보기
장판과 벽 마른걸레 여름에는 마른걸레로 자주 닦아 주는 것이 중요하다. 만일 장판을 깔았다면 장판 밑의 습기를 마른걸레로 닦아내고 습기찬 곳에 신문지를 몇 장 겹쳐서 깔아준다. 벽에 습기가 자꾸 차는 경우에는 엠보드 지를 벽면에 바른 후 벽지를 붙이면 방습효과가 있다. 방수 페인트 외벽의 경우에 습기가 계속 차면 방수페인트를 칠해준다. 가구 패브릭 곰팡이 방지용 스프레이 패브릭에서 나는 냄새는 곰팡이가 원인. 소파에 곰팡이가 피었다면 알코올로 닦아내고 곰팡이 방지용 스프레이를 뿌려 준다. 신발장 악취 제거 1. …
작성자princeton 작성일 10-08-07 09:32 조회 1413 더보기
옷장 1. 장롱 탈취 방충제와 습기 제거제 잊지 말고 반드시 넣어 주어야 할 것. 옷장 냄새가 배일 뿐만 아니라 곰팡이 균이 자라면 옷이 상해 못 입게 될 수도 있다. 2. 찻잎 이용 옷장 안에 들어 있는 면이나 울, 가죽 소재 등 천연 소재는 곰팡이가 좋아하는 것들. 양파 망이나 삼베 주머니에 말려둔 찻잎 찌꺼기를 넣어 장롱이나 서랍장에 넣어두면 눅눅한 냄새를 없앨 수 있을 뿐 아니라 방충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담배 냄새 1. 원두 커피 찌꺼기 재떨이에 원두 커피 찌꺼기를 담아두면 집안에 담배 냄새가 배는 것을 …
작성자princeton 작성일 10-08-07 09:29 조회 1233 더보기
▷ 배수구는 항상 청결하게 관리한다 배수구는 설거지를 할 때마다 청소한다. 배수구의 찌꺼기를 제거한 후 세제로 깨끗하게 닦아야 세균 번식과 악취가 올라오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남은 음식, 조리 도구 등은 조리 후 바로 치운다 요리를 하는 도중에 치워가면서 하는 것이 깨끗한 부엌을 만드는 요령. ‘다 먹은 다음 치운다’는 생각으로 늘어놓으면 냄새가 나고 세균이 쉽게 번식하기 때문이다. ▷ 가열기구 뒤 벽면은 청소가 쉬운 재질로 마감한다 가스레인지 뒤쪽 벽면에는 기름과 국물이 튀기 쉬우므로 자주 청소해야하는 만큼 닦아내기…
작성자princeton 작성일 10-08-07 09:10 조회 1151 더보기
▷ 침구와 매트리스의 진드기를 없앤다 몸에서 나오는 각질과 땀으로 오염되는 침구와 매트리스. 자주 청소해야 진드기의 번식도 막을 수 있다. 침구는 햇빛에 말려 소독하고 매트리스와 침구에 진드기 제거제를 수시로 뿌려준다 면으로 된 침구를 사용한다 땀을 잘 흡수하고 통기성이 좋은 100% 면 침구를 사용한다. 피부 알레르기나 아토피가 있는 경우라면 더더욱 필요하다. ▷ 침실 커튼은 채광을 차단할 수 있는 것이 OK 숙면을 위해서는 완벽하게 빛을 가려주어야 한다. 겉에서 보이는 커튼은 이중직으로 두툼하게 하고 안쪽에 불투명 블라…
작성자princeton 작성일 10-08-07 09:08 조회 1195 더보기
 청소달인들이 말해준 시시콜콜하지만 센스 넘치는 청소 팁. 1 ‘위에서 아래로, 안에서 바깥으로’ 치운다 환기와 통풍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 실내는 먼지로 가득하다. 각종 먼지를 털어내려면 순서에 따라 청소를 해야 효과적이다. 우선 천장에서 벽, 가구에서 바닥 순으로 청소하고, 방은 서랍장과 화장대 등 안쪽 공간에서부터 청소를 해야 쓰레기를 한번에 말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2 청소와 오염 예방까지 함께 생각한다 청소는 단순히 더러움을 없애는 것만을 의미하진 않는다. ‘청소하고 돌아서면 어지럽혀진다’고 투덜거리지…
작성자princeton 작성일 10-08-21 21:58 조회 1048 더보기
지붕 속의 환기시설*기능지붕속에 있는 습기와 탁한 공기를 밖으로 내보내고 목구조와 같은 중요 자재를 썩지 않게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하며 겨울에 눈이 왔을 때 아이스댐을 막아 주고 여름에는 습기가 차지 않게 천정 속의 인슈레이션(방음,절연,단열)을 보호해 준다.*환기시설의 종류지붕의 환기시설에는 Roof Vent, Soffit Vent, Gable Vent, Ridge Vent의 4가지 종류가 있다.(1) Roof Vent(지붕 위의 환기시설) : 주택의 천정 속은 여름철에는 선선한 공기가 있어야 집안이 덥지 않고 겨울철에는 차가운 …
작성자엘렌공주 작성일 10-04-07 10:50 조회 1087 더보기
에어컨 청소 및 보관 방법먼지걸름필터1. 먼저 흡입판을 열고 먼지걸름필터를 빼 주세요.흡입판의 위쪽 양끝을 두손으로 잡아 당겨 연 다음 먼지걸름필터를 위로 빼 주세요.  2. 진공청소기나 솔로 먼지를 없애 주세요. 먼지가 심할 경우 중성세제를 탄 미지근한 물에 살짝 씻어 주세요.주의 ! 비벼 빨면 먼지걸름필터가 망가질 수 있습니다.              3. 그늘에서 완전히 말린 후 다시 끼워 주세요.&nb…
작성자엘렌공주 작성일 10-04-07 10:43 조회 1050 더보기
첫번째로 알아둘 터마이트 제거 방식은 소위 Conventional treatment로 불리는 방식이다. 이 방식은 먼저 터마이트가 침입했다고 의심되는 실내 지점에 해머드릴로 콘크리트가 끝나는 지점까지 1-2인치 직경의 구멍을 바닥에 뚫는다. 그리고 살충원액을 물과 희석해 침인한 곳에 부어넣으므로 터마이트를 제거하는 방식이다. 또한 실외에서는 바깥벽 아래의 콘크리트 파운데이션 앞의 흙을 집 둘레를 따라 고랑을 친 후 같은 살충용액을 부어준다. 이 방식에 있어서 최고의 장점은 빠른 효과에 있다. 보통 집 안에 들어온 터마이…
작성자princeton 작성일 10-08-10 20:49 조회 1201 더보기
홈오너가 두려워하는 것 중의 하나가 터마이트(Termite)일 것이다. 이름자체만으로도 무언가 섬뜩한 느낌을 주는 이 곤충은 집의 구조물 가운데에서 나무만을 갉아 먹는다. 그러나 실제로 작고 하얀색의 반투명한 형태로서 자연에는 없어서는 안되는 유익하며 자연친화(?)적인 곤충이다. 통계적으로 약 1에이커에 20-25개의 집(Colony)이 있는 것으로 조사될 정도매우 흔하기 때문에 어쩌면 “우리 집엔 없어요”라고 단정짓기에 어려운 경우가 많다. 사람에게 직접적으로 해를 주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집의 구조물을 갉아먹는다면 경제…
작성자princeton 작성일 10-08-10 20:48 조회 1165 더보기
우리가 살고 있는 실내공기 온도는 간단한 작업을 할 때 땀을 흘리지 않을 정도의 덥지도 춥지도 않은 온도가 적당하다고 한다. 그리고 실내공기가 건조하지도 않고 습기가 알맞게 있어 쾌적한 기분이 들 때가 가장 좋다고 한다. 그러나 이런 환경이 어느 집에나 있는 것은 아니다. 실내공기가 건조한 집도 있고 습기가 꽉 차서 호홉이 곤란할 정도로 눅눅한 상태의 집도 있다. 실내공기 속의 습기 함유량은 얼마가 적당한가? 사람이 보통 일을 할 때 손바닥에서 생기는 습기의 농도와 함유량을 측정해 보면 15% 정도가 나온다(나무 각재가 물에 젖…
작성자princeton 작성일 10-08-10 20:45 조회 1030 더보기
가스, 오일, 나무 등 화석 연료를 사용한 퍼니스, 보일러, 워터 히터, 화이어 플레이스 등 주택 내 연소 장치들은 연소 가스를 굴뚝이나 연소 파이프를 통해 외부로 배출되어야 하는데 나가지 못하고 연소가스가 실내로 역류(Combustion spillage)한다면 건강 문제와 직결 되어 가볍게는 두통에서부터 심하면 병에 이르게 할 수 있다. 특별히 일산화 탄소는 죽음에 까지 이르게 하며 만성적 장기 노출로 건강을 잃을 수가 있다. 연소가스를 구성하고 있는 위해 성분으로는 일산화 탄소, 다환 방향족 탄화 수소, 알데히드 탄화 수소, …
작성자엘렌공주 작성일 10-09-16 11:12 조회 1496 더보기
긴 우기 시즌이 지속 되면서 난방 에너지 손실을 막기 위해서 창문을 걸어 잠그고 블라인드나 커튼을 열지 않은 상태로 있다가 오랜만에 열어 보면은 창문 바닥에 결로로 인해 물이 가득 고이고 곰팡이가 피어 있는 것을 볼 수가 있다. 곰팡이의 건강 유해성은 호흡기 계통의 알레르기를 유발하기에 적절한 환기 및 청소를 통해 건강한 주택을 만들어 보기로 한다.  적정 상대습도 ASHRAE에서 권장하는 적정 상대 습도 기준은 건강과 쾌적조건을 이유로 최고 60%, 최저 25%를 권장하고 있다. 최고 60% 기준은 건물 표면에서…
작성자엘렌공주 작성일 10-09-16 11:03 조회 1380 더보기
에어필터의 청소방법 1. 에어필터에 붙은 먼지나 오물을 진공청소기로 청소하든가, 오염이 심할때는 40℃ 이하의 물 또 는 중성세제로 씻어주십시오. 2. 물호스로 청소시에는 먼지가 붙은 반대쪽에서 씻어주십시오. 3. 에어필터는 반드시 에어컨을 정지한후에 떼어내고, 부착하여 주십시오. 4. 에어필터의 오염은 냉방능력이 저하되고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여름철이 끝나고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경우 1. 에어필터를 청소하고 건조시킨후 다시 넣어 주십시오. 2. 4~6시간 정도 송풍운전을 시켜 에어컨 내부의…
작성자princeton 작성일 10-08-05 09:57 조회 1046 더보기
청소기를 사용할 때는… o 사용설명서대로 사용하지 않아 발생하는 고장은 보상 받기가 어려우므로 사용설명서의 내용을 숙지한다. o 물 등의 액체를 흡입하면 절연이 나빠져 감전이나 화재의 위험이 있으며, 제품 안의 습도가 높아져 세균이나 곰팡이가 번식할 수 있다. o 가연성 가스가 충전된 분무식 살충제 등 가연성 물질을 흡입하면 화재ㆍ폭발 위험이 있으므로 피한다. o 물탱크에 생기는 이물질을 줄이려면 가급적 정수된 물을 사용한다. o 스팀이 분사되는 부분은 온도가 매우 높으므로 손 등이 닿지 않도록 한다. o 작동 중에 …
작성자뽕킴 작성일 11-01-26 01:17 조회 1045 더보기
빨래 끝 ~ ’. 때가 쏙 빠진 깨끗한 빨래를 보면 기분마저 상쾌해진다. 찌든 때ㆍ얼룩ㆍ각종 오염 등이 묻어 있는 옷가지들을 세탁할 때 없어서는 안 될 것이 세제이다. 분말, 액체 등 다양한 형태로 나와 있는 세탁세제에 대해 알아본다.  옷에 붙어 있는 라벨을 보면 중성세제사용, 표백세제 사용 금지 등 지켜야 할 세탁 방법에 대해 기재돼 있다. 빨래를 할 때에도 섬유에 따라 세제를 가려써야 한다. 아무 생각 없이 세제를 썼다가는 옷을 버리기 십상이다. 시중에 나와 있는 다양한 세제는 각각 사용 용도와 표준사용량을 지켜 사용…
작성자yale 작성일 11-01-26 11:19 조회 1174 더보기
요즘 친환경 용품을 골라 쓰는 주부들 사이에서는 ‘착한 미생물’로 불리는 EM(Effective Micro-organisms·유용미생물균)을 이용해 만든 쌀뜨물발효액이 인기다. 화학세제를 이용해온 집안 청소는 물론 설거지, 빨래 등 곳곳에서 이 용액을 희석해서 활용하고 있다고 한다. 채소·과일 씻을 때도 쌀뜨물발효액을 희석한 물에 잠깐 담가두면 잔류농약의 독성을 중화시키고 항산화물질을 증가시켜 오래 보관할 수 있다는데…. 친환경세제 EM의 효능과 실생활에서의 활용법을 알아본다. 우리가 매일 쓰는 화학세제의 종류는 얼마나 될까. …
작성자harvard 작성일 11-04-16 15:29 조회 1997 더보기
EM은 Effective Microorganism의 약자로 말 그대로 ‘유용한 미생물’을 뜻한다. 1982년 일본 메이오 대학 히가 데루오 교수가 개발한 성분으로 유산균, 광합성 세균, 효모 등 80여 가지 유익한 미생물을 복합 배양한 것. 악취 제거, 수질 정화, 산화 방지, 독성 제거 등에 효과가 있다. EM 용액은 지난해 각종 포털 사이트와 파워 블로그를 통해 입소문이 나면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주방 세제부터 탈모 샴푸, 천연 탈취제까지 못 하는 게 없는 만능 아이템으로 급부상해 그 효과와 활용 방법에 대한 정보가 무수히…
작성자ewha 작성일 11-03-21 21:49 조회 1387 더보기
청소 시기와 기간을 정한다 2~3일에 걸쳐 일을 나누는 것이 적당한데 시간을 한 번에 내는 것이 힘들다면 주말마다 나눠서 한다. 이번 주에는 베란다 물청소와 폐품 버리기, 다음 주에는 옷장 정리 및 커튼과 이불 빨래, 그다음 주에는 먼지 청소 및 주방과 욕실의 묵은 때 제거 등으로 일을 나눈다. 버리면 청소가 쉬워진다 아무리 청소해도 집 안이 지저분하다면 쓸데없는 물건이 너무 많지는 않은지 점검한다.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물건은 과감히 버린다. 가구 배치를 바꾸고 싶었다면 이때를 이용하고 이에 따라 생기는 불필요한 물건도 과감히 …
작성자ewha 작성일 11-03-21 21:40 조회 1067 더보기
새집에도 헌집에도 집안 곳곳에서 우리 몸을 위협하는 휘발성 유기물질VOC, 포름알데히드, 벤젠 등이 그렇게도 몸에 나쁘단다. 그 나쁘다는 것들은 피부의 때처럼 벗겨도 벗겨도 계속 생겨나는 모양이다. 두 집 건너 한 집, 특히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소화기는 없어도 공기청정기, 가습기는 필수품으로 여긴다. 오염된 실내 공기의 공격으로부터 최선의 방어책은 기계의 힘뿐일까? 식물이야말로 최상의 공기청정제다. 유해 전자파는 물론 공기 중 오염 물질을 제거하는 것이 바로 식물. 특히 종려국, 드라세나, 벤자민고무나무 등은 여름철 실내 …
작성자뽕킴 작성일 11-03-18 16:22 조회 1041 더보기
집 안의 불쾌한 냄새를 잡고 향긋한 냄새까지 뿜어내는 방향제. 습관적으로 사용하던 방향제에서 400여 가지의 화학물질이 발견되었다는 사실이 보도되면서 천연 방향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화학물질 하나 섞지 않은 천연 방향제 만드는 방법과 방향제 역할 톡톡히 하는 천연 아이템들을 소개한다.#1. 우리는 왜 방향제까지 만들어 써야 하나? 불쾌한 냄새를 없애고 좋은 향까지 내는 시판 실내 방향제에는 에탄올, 벤젠알데히드, 벤젠알코올 등 400여 가지의 화학물질이 포함되어 있다. 샌프란시스코 대학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일부 방향제는 …
작성자harvard 작성일 11-03-18 00:01 조회 992 더보기
EU에서 살생제 시장은 법적 규정의 덕분으로 10년 전 보다 더욱 안전하고 확실하다. 그러나 개천에 바위 밑에는 항상 배장어가 있듯이, 건강에 문제가 제기된다.    좀 방지제, 수목 벌레 제거제, 쥐에 대한 독극물 살생제 등 종류는 광범위하다. 살아있는 생물을 무해하게 제거한다는 것이 관련 제품의 공통점이다. 이와 같은 제품들은 모두 한가지 혹은 여러 종류의 강력한 활력 물질을 포함하고 있는데, 많은 경우에서 인간은 물론 환경에 위험하다. 이와 관련한 EU 지침이 약 …
작성자뽕킴 작성일 10-01-11 20:41 조회 1164 더보기
  7월 1일부터 16개 주에서는 인산염의 농도가 0.5%인 주방세제만 판매를 허용하는 법이 발효되었다. (이전에는 제품에 따라서 인산염의 농도가 8.7%까지 포함되는 경우가 있었다.) 따라서 주요 제조 업체에서는 미국에 판매되는 제품에 대한 재설정 작업을 시작했다.   인산염 화합물을 포함하고 있는 세제에 대한 제제로 인한 효과로는 이들 법률이 적용되는 주에서는 높은 밀도의 인삼염 세제가 가정에서 완전히 사라졌다는 것이다. 사실 컨슈머리포트의 실험에 의하여 낮은 밀도의 인…
작성자harvard 작성일 11-01-14 11:18 조회 1060 더보기
800원짜리 물파스의 위력, 대단해~얼마 전, 같은 직장에 일하는 동료 직원이 머리를 쥐어짜며 사무실로 들어서는 모습이 보입니다.뭔가 잔뜩 열이 오른 듯 한데, 이유가 무엇일까 자초지종을 물었습니다.구구절절 얘기를 들어보니 초보운전 아내에 대한 푸념이 쏟아져 나옵니다.과거에 연식이 오래된 승용차를 몰고 다닐 때는 간혹 간단한 접촉을 일으키더라도 별 신경이 쓰이질 않았는데,타고 다니던 경차를 처분하고 그럴싸한 중형급의 승용차를 구입한 얼마 전부터는 조그마한기스가 나더라도 잔뜩 신경이 곤두서게 되더라는 것이었습니다.동료 직원의 아내, …
작성자뽕킴 작성일 11-03-21 20:45 조회 1474 더보기
  1. 전자파가 가장 적게 나오는 휴대폰을 구입하자   당신의 휴대폰을 가장 전자파가 적은 휴대폰으로 바꾸는 것을 고려해보라. (어떤 제품이 전자파가 적은지는 EWG의  Best and Worst Phones을 참고http://www.ewg.org/cellphoneradiation/Get-a-Safer-Phone ) 2. 헤드셋이나 스피커를 통해 통화하자   헤드셋은 휴대폰보다 전자파를 줄여준다.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무선헤드셋과 유선헤드셋 중 어느것이 더 안전한지에…
작성자harvard 작성일 11-01-14 11:46 조회 1365 더보기
도시에서도 종종 집안의 실내 공기가 실외 공기보다 문제가 되기도 합니다. 겨울철이면 많은 사람들은 선택의 여지가 없이 실내에 머물러 있어야 하는 경우가 있으며, 그 시간동안 실내 공기 오염을 줄이는 일에 유용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소스는 무한합니다: 당신의 난로에서 나오는 연기, 당신이 사용하는 다양한 공기 방향제, 당신의 개와 고양이의 분비물, 먼지가 덮여있는 가구(그리고 당신이 가구를 청소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에어로졸 스프레이), 침구류에 있는 먼지 진드기, 부엌의 레인지에 있는 환풍기 등등. 진드기제거 먼지 …
작성자harvard 작성일 11-01-14 11:40 조회 1068 더보기
  창문형 에어컨 청소하거나 더러운 필터를 교체하십시오. 진공 청소기를 이용해서 먼지를 제거하거나, 따뜻한 비눗물을 이용해서 씻어 주면 됩니다; 씻은 후 다시 설치할 때에는 필터를 완전히 건조한 후에 재설치를 하십시오. 손상된 필터는 교체를 하십시오. 에어컨을 사용하는 계절에는 한달에 한번 필터를 청소하십시오. 진공 코일과 날개판(에어컨을 작동시켰을 때 날개처럼 생겨서 상하로 움직이는 것). 부드러운 청소용 솔을 이용해서, 날개판이 변형 되지 않도록 조심해서 청소합니다. 만약 커버를 제거할 수 있다면, 공기통로에 숨…
작성자harvard 작성일 11-01-14 11:38 조회 1284 더보기
  가장 좋은 세제를 사용하더라도 잘못된 방법으로 사용한다면, 깨끗한 세탁을 할 수가 없습니다. 여기에 최고의 방법이 있습니다: 찌든 얼룩은 미리 세제에 담가둔다. 얼룩이 있는 부분에 세제를 직접 뿌리거나, 또는 세제와 물을 섞어 놓은 곳에 옷을 담가둡니다. 그리고 나서 세탁을 하기 전에 한번 짜서 세탁기에 넣어 세탁을 합니다.  계량 컵에 표시를 해두십시오. 계량 컵의 눈금은 읽기가 힘이 듭니다. 그래서 매직펜을 이용해서 컵에 표시를 해두십시오. 그리고 세제 회사에서 권장하는 양만큼만 사용을 하십…
작성자harvard 작성일 11-01-14 11:31 조회 991 더보기
기름기와 때로 더럽혀진 세라믹 전기 레인지의 윗부분(Cooktop) 또는 오븐의 벽면에 대해서 잘못된 방법으로 청소를 하여 상처가 난다면 최악의 상태가 됩니다. 여기, 상처 없이 깨끗하게 유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지저분한 세라믹(Smoothtop) 전기 레인지음식에 의해서 탄 부분을 새로운 single-edge형의 칼을 이용해서 조심스럽게 긁어냅니다. 이 칼은 날카로움을 가지고 있지만 긁었을 때 상처를 내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세라믹(Smoothtop) 전기 레인지를 위해서 만들어진 세제를 이용해서 일주일에 적…
작성자harvard 작성일 11-01-14 11:27 조회 1138 더보기
자동차의 외관을 그대로 유지하면 자동차를 재판매를 할 때 더 좋은 가격을 받을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조건이 될 수 있다. 자동차 외관을 유지하기 위해서 더 많은 노력을 한다면, 적은 돈을 사용하고도 자동차의 외관을 깨끗하게 유지 할 수 있다. 여기에 몇 가지 도움말을 제시하고자 한다.  자동차 세차를 자주 해주십시오 세차를 할 때에는 자동차용 왁스를 벗겨낼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자동차 전용 세제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세차를 할 때에는 그늘이 있는 곳이나, 흐린 날씨에 해야한다. 그렇게 해…
작성자harvard 작성일 11-01-14 11:20 조회 1202 더보기
고장난 베큠크리너 청소기 고치는 방법 If your vacuum runs but still leaves dirt behind, the culprit could be the drive belt or an obstruction. If the agitator brush slips or won't turn, the belt is bad and needs to be replaced. If suction is weak when you place your hand over the vacuum hose, some part is b…
작성자뽕킴 작성일 10-12-22 16:17 조회 1361 더보기
옷감에 묻은 얼룩 지우는 방법 Drips, drops, smudges and smears -- no matter what the stain du jour, quick action can keep it from becoming a permanent blemish on your wardrobe. With the exception of delicate fabrics such as leather and silk, this means rinsing or blotting the excess, then laundering as usual.…
작성자뽕킴 작성일 10-12-22 09:58 조회 1118 더보기
Why is radon the public health risk that it is? EPA estimates that about 20,000 lung cancer deaths each year in the U.S. are radon-related. Exposure to radon is the second leading cause of lung cancer after smoking. Radon is an odorless, tasteless and invisible gas produced by the decay of natura…
작성자뽕킴 작성일 11-04-19 16:03 조회 1233 더보기
Who Can Test or Fix Your Home? If you are interested in finding a qualified radon service professional to test or mitigate your home, you wish to purchase a radon test kit, or have questions about a radon measurement device or radon mitigation system: Contact your State Radon Contact to determ…
작성자뽕킴 작성일 11-04-19 16:00 조회 2072 더보기
Indoor Environmental Asthma Triggers Americans spend up to 90% of their time indoors. Therefore, indoor allergens and irritants can play a significant role in triggering asthma attacks. It is important to recognize potential asthma triggers in the indoor environment and reduce your exposure to thos…
작성자뽕킴 작성일 11-04-19 15:56 조회 1327 더보기
How to Prevent Duct Contamination Whether or not you decide to have the air ducts in your home cleaned, committing to a good preventive maintenance program is essential to minimize duct contamination. To prevent dirt from entering the system: Use the highest efficiency air filter recommen…
작성자뽕킴 작성일 11-04-19 15:52 조회 1128 더보기
What to Expect From an Air Duct Cleaning Service Provider If you choose to have your ducts cleaned, the service provider should: Open access ports or doors to allow the entire system to be cleaned and inspected.  Inspect the system before cleaning to be sure that there are no asb…
작성자뽕킴 작성일 11-04-19 15:44 조회 1334 더보기
To find companies that provide duct cleaning services, check your Yellow Pages under "duct cleaning" or contact the National Air Duct Cleaners Association (NADCA) at the address and phone number in the information section located at the end of this guidance. Do not assume that all duct cleaning serv…
작성자뽕킴 작성일 11-04-19 15:42 조회 1512 더보기
Knowledge about the potential benefits and possible problems of air duct cleaning is limited. Since conditions in every home are different, it is impossible to generalize about whether or not air duct cleaning in your home would be beneficial. If no one in your household suffers from allergies or u…
작성자뽕킴 작성일 11-04-19 15:40 조회 1233 더보기
Most people are now aware that indoor air pollution is an issue of growing concern and increased visibility. Many companies are marketing products and services intended to improve the quality of your indoor air. You have probably seen an advertisement, received a coupon in the mail, or been approach…
작성자뽕킴 작성일 11-04-19 15:38 조회 2013 더보기
Knowledge about air duct cleaning is in its early stages, so a blanket recommendation cannot be offered as to whether you should have your air ducts in your home cleaned. The U.S. Environmental Protection Agency (EPA) urges you to read this document in it entirety as it provides important informatio…
작성자뽕킴 작성일 11-04-19 15:35 조회 1271 더보기
여름철 효과적인 욕실 청소 방법 1.변기 변기 구석은 손이 잘 닿지 않는 사각지대. 이때 막대 끝에 스타킹을 감고 중성세제를 묻혀서 닦으면 깔끔해집니다. 이런 방법으로 한 달에 한 번씩 닦아주면 항상 청결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화장실 변기 청소에 염산을 남용하면 변기 고장의 원인이 되므로 가능한 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변기 둘레 안쪽, 변기 뚜껑 이음새에는 락스를 사용합니다. 락스 특유의 냄새가 싫을 경우 먹다 남은 콜라를 이용 하면 때도 잘 지고, 락스 특유의 냄새 없이 청소할 수 있습니다. 2.거울 거…
작성자뽕킴 작성일 11-04-19 15:21 조회 1202 더보기
에어컨 청소 Start 겨우내 사용하지 않았던 에어컨을 그대로 켜게 되면 먼지는 물론 곰팡이, 대장균 등 세균으로 인해 쾨쾨한 냄새까지 난다. 이 세균들은 알레르기 및 두통, 피부염 등 각종 질병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에어컨을 사용하기 전 구석구석 대청소를 하고 이후로는 2주일에 1회씩 닦는다. 청소 후에는 성능이 향상돼 냉방이 더욱 잘되고, 전기료도 절감된다. Step 1_ 에어컨 몸체 닦기 에어컨 실내기에 쌓인 먼지를 닦는다. 부드러운 헝겊으로 쓸어 내리듯 닦은 후 청소용 물티슈로 한번 더 닦는다. Step 2…
작성자뽕킴 작성일 11-04-19 15:19 조회 1090 더보기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