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결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체검색 결과

상세검색

건강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8개

1/1 페이지 열람 중


알뜰살림정보 게시판 내 결과

  • 다이어트 열풍으로 지방은 찬밥 신세가 됐다. 사람들은 소량의 지방 섭취도 용납하지 않을 기세다. 사실 기름은 '안'먹기보다는 '잘' 먹는 것이 중요하다.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올리브오일이 폭발적인 인기를 얻는 이유다. 그런데 올리브오일이어야만 할까? 그 못지않게 좋은 식물성 기름은 없을까? '있다', 종류도 많아 골라 먹는 재미도 있다. 올리브오일, 신경 좀 쓰이겠다. 올식물성 기름에는 오메가 3?6?9뿐 아니라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는 식물성 스테롤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다양한 기름을 고루 먹는 게 건강에 훨씬 좋다. 0…

  • MSN.com의 원제는 “Worst Places for Your Health”입니다. 욕실 싱크에 놓인 치솔 욕실 싱크 차체에는 별문제가 없지만 문제는 변기가 가까이 있다는 것이지요. 변기에는 1square inch당 약 320만개의 병균이 있는데 변기 물을 내릴때마다 6 피트씩 날아오른다는 군요. 치솔은 사용후 약장에 넣어놓는것이 안전합니다. 침실옷장에 넣어둔 신발들 밖에서 묻어온 알레르기 항원들과 오염물질로 가득한 신발을 옷장에 넣어두는 것은 아주 건강에 해롭읍니다. 마당에 뿌린 각종 화학약품들은 뿌린후 일주일동안이나 …

  • (1) 거실에서 카펫을 치우자카펫엔 집먼지진드기, 애완동물의 털과 분비물 등 알레르기 유발물질이 붙어 있다. 카펫과 중앙집중식 난방, 폐쇄된 가정에선 알레르기.호흡기 질환 발생률이 두 배 높다는 일본의 조사 결과가 이를 뒷받침한다.☞ 카펫을 청소할 때는 테이프로 먼지.머리카락을 먼저 제거하고, 미리 소금을 뿌려둔 뒤 진공청소기로 빨아들이면 효과적이다. 소금은 미세 오염물질을 흡착한다.(2) 욕실에서 곰팡이를 몰아내자다세대 주택 거주자 1만명을 대상으로 한 스웨덴 연구팀의 조사 결과가 흥미롭다. 실내에서 곰팡이 냄새가 나거나, 욕실이…

  • 새로운 건강보조식품이나 운동기구를 사는 이유는 건강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다. 하지만 건강을 지키기 위해 오히려 버려야하는 물건들도 있다. 미국 건강지 헬스가 당장 재활용수거함이나 쓰레기통에 들어가야 할 물품들을 소개했다.◆오래된 플라스틱 용기=요즘에는 환경호르몬인 비스페놀A가 들어있지 않은 플라스틱 용기들이 나온다. 하지만 주방 찬장에 언제부터 놓여있는지 알 수 없는 플라스틱 용기들은 버리는 것이 좋겠다. 특히 투명하고 단단한 폴리카보네이트(pc) 재질의 플라스틱에는 환경호르몬이 들어있으므로 반드시 버려야 한다.휘거나 금이 간 용기 …

  • 알게 모르게 우리들의 건강을 해치고 있는 병든 집 처방법실내 공기를 오염시키는 오염원들이 있다. 배수구 냄새 나는싱크대ㆍ욕실 가스레인지가 있는 주방 최고의 오염 구역, -침실 전자파가 있는 거실-합성섬유로 만든 옷과 드라이클리닝한 옷, 화장품, 새 가구에서 나오는 휘발성 유기 화합물과 포름알데히드 -각종 전자제품에서 나오는 전자파 발생 되는 병 두통, 소화장애, 천식, 알레르기 등 두통, 어지럼증, 기침, 신경쇠약(요리하다 보면 식욕을 잊는다는 주부들의 경험담에 주목해야 한다. 음식 냄새 때문이 아니라 사실은 취사 가스의 자극 때문…

  • '건강한 주택 만들기' 5가지 제안(1) 거실에서 카펫을 치우자카펫엔 집먼지진드기, 애완동물의 털과 분비물 등 알레르기 유발물질이 붙어 있다. 카펫과 중앙집중식 난방, 폐쇄된 가정에선 알레르기.호흡기 질환 발생률이 두 배 높다는 일본의 조사 결과가 이를 뒷받침한다. ☞ 카펫을 청소할 때는 테이프로 먼지.머리카락을 먼저 제거하고, 미리 소금을 뿌려둔 뒤 진공청소기로 빨아들이면 효과적이다. 소금은 미세 오염물질을 흡착한다. (2) 욕실에서 곰팡이를 몰아내자다세대 주택 거주자 1만명을 대상으로 한 스웨덴 연구팀의 조사 결과가 흥미롭다. …

  • 겨울철이 되면 집안의 문이 꽁꽁 닫힌다. 혹시라도 찬바람이 들어올까, 더운 공기가 밖으로 새어나갈까. 난방비 절약에는 그만이겠지만 건강을 생각한다면 피해야 할 일이다. 외부의 공기와 접촉을 끊은 실내 환경은 두통·무기력증·피부발진 등 크고 작은 증상들을 일으킨다. 바로 시크빌딩증후군(Sick Building Syndrome)이다. 실내 오염 팍~ 줄이기 ABC 시크빌딩증후군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실내 오염을 줄이는 것이 필수. 여기에 더해 실내 오염물질이 집안에 머물지 않고, 바깥으로 빠질 수 있게 도와주어야 한다. 다양한 실…

  • (1) 거실에서 카펫을 치우자 카펫엔 집먼지진드기, 애완동물의 털과 분비물 등 알레르기 유발물질이 붙어 있다. 카펫과 중앙집중식 난방, 폐쇄된 가정에선 알레르기.호흡기 질환 발생률이 두 배 높다는 일본의 조사 결과가 이를 뒷받침한다. ☞ 카펫을 청소할 때는 테이프로 먼지.머리카락을 먼저 제거하고, 미리 소금을 뿌려둔 뒤 진공청소기로 빨아들이면 효과적이다. 소금은 미세 오염물질을 흡착한다. (2) 욕실에서 곰팡이를 몰아내자 다세대 주택 거주자 1만명을 대상으로 한 스웨덴 연구팀의 조사 결과가 흥미롭다. 실내에서 곰팡이 냄새가 나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