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법적인 열쇠 수리공 찾기 > 홈&가든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홈&가든


 

합법적인 열쇠 수리공 찾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스티비아 댓글 0건 조회 2,440회 작성일 12-02-14 18:36

본문

열쇠를 잃어버렸다든지, 집안에 두고 나온 탓에 잠근 문을 열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주택이나 사무실 같은 건물은 물론, 차량에서 이른바 ‘락드 아웃’을 당하는 경험을 누구나 한번쯤은 당해 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보조 열쇠, 혹은 스페어 열쇠를 갖고 있는 가족이나 친척, 혹은 룸메이트와 연결될 수 있다면 락 아웃은 큰 문제가 아닐 수도 있다. 그러나 마땅히 대안이 없는 상황이라면 열쇠 수리공, 즉 락스미스(Locksmith)의 손을 빌릴 수 밖에 없다.

락드 아웃을 당하면 보통 당황하거나 지레 화가 날 수도 있다. 문제는 이처럼 차분하지 않은 정신 상태에서 열쇠 수리공을 급하게 불렀다가 예기치 않은 금전적인 손실이나 마음의 상처를 입을 수 있다는 점이다. 긴급 출동한 열쇠 수리공에게 일을 맡겼다가 바가지를 썼다고 호소하는 사람도 적지 않고, 심지어는 후일 도난이나 도둑질의 빌미를 제공하는 경우까지 있다. 락드 아웃 됐을 때, 마음을 가라 앉히고 차분하게 대응해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긴급 출동한 열쇠 수리공이 자물쇠를 따고 문을 열어주는데 보통의 경우라면 50~60달러 정도의 지출을 예상하면 된다. 그러나 실제로는 이보다 훨씬 더 많이 돈을 써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다. 속거나 바가지를 쓰지 않고 제대로 서비스를 받기 위해 기본적으로 점검해야 할 사항들을 알아본다.

무엇보다 중요한 점은 자격을 갖춘, 합법적인 열쇠 수리공에게 일을 맡기는 것이다. 이는 면허나 자격증, 업소 허가증 등을 보여달라고 요구해서 확인하면 될 일이다.

다음으로 주의할 일은 가장 흔한 유형의 바가지, 즉 열쇠 교체 제안에 넘어가지 않도록 하는 일이다. 실력이 있고, 합법적으로 일을 하는 열쇠 수리공들은 십중팔구 자물쇠를 부수지 않고 문을 여는 기술들을 보유하고 있다. 자물쇠를 여는 작업을 하면서 일부러 기존 자물쇠를 손상시킨 다음, 자물쇠 교체를 권유하는 것은 나쁜 락스미스들의 전형적인 수법이다.

또 전화번호부나 동네 업소록 등의 광고에 현혹되지 않도록 신경을 써야 한다. 자격을 갖추지 못한 열쇠 수리공 가운데 적지 않은 사람들이 눈에 띄게 큰 광고를 하는 경우도 드물지 않다. 이들은 다소 비싼 광고비를 감수하더라도 소비자들에게 바가지를 씌워 남는 돈이 더 크다는 사실을 잘 알기 때문에 종종 이런 수법을 활용한다.

열쇠 수리공을 부를 때는 보통 전화로 먼저 협상을 하는데, 전화로 협상을 하면서 수리 조건이나 비용 견적 등을 정확히 받아두도록 한다. 무엇보다 이런 조건을 메모해 두는 것을 잊지 않도록 한다. 문이 잠긴 현장에 열쇠 수리공이 도착하면, 작업을 시작하기 전에 전화로 받았던 견적대로 할 것인지를 확인하고 작업을 시키도록 한다. 전화 통화 때 듣지 못했던 다른 소리를 한다든지 하면, 그 자리에서 돌려보내는 게 좋다.

최근에는 전통적인 자물쇠 외에도 전자 키나 지문 인식 등 다양한 형태의 잠금 장치들이 시중에 많이 나와 있다. 이런 잠금 장치들을 풀어주려면 작업 시간이 더 걸릴 수 있고, 이 경우 일반 열쇠보다 비용이 더 들 수 있다는 점도 염두에 두도록 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