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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원한 향수의 클래식 샤넬 N。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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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진저 댓글 0건 조회 2,705회 작성일 12-02-23 2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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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전 영화를 떠올리고, 세대를 풍미한 유명 여배우를 떠올리며, 그윽한 샹송을 따라 부를 때 떠오르는 분위기. 그 분위기에 심취한 여인에게 느껴지는 향은 어떠한가. 아마도 범접할 수 없을 정도로 그윽하고 우아하며 클래식할 것이다. 바로 향수를 잘 모르는 우리에게도 불현듯 떠오르는 사각의 투명한 크리스털 케이스 샤넬 N。5.우리는 그녀, 샤넬 N。5의 명성을 익히 알고 있다.
 근대 향수의 개막을 열었다는 찬사를 받고 있는 샤넬 N。5는 최초의 디자이너 브랜드 향수인 동시에 전 세계적으로 매 5초마다 한 병씩 팔리는 향수라는 기록을 세우며 80년이 훨씬 지난 지금까지도 여성들의 선망의 대상이 되고 있다. N。5는 그 시작부터 당대의 기존 향수와는 달랐다. 디자이너로서 자신만의 스타일을 만들어갔던 마드무아젤 샤넬은 한 가지 향 만을 가진 당시의 향수들에 매력을 느끼지 못했다. 그녀는 자신의 스타일에 완벽함을 줄 수 있는 향수를 만들기로 결심한다. 이 작업은 혁명 이전 러시아 황실에서 일했던 모스크바 출신의 조향사 에르네스트 보에게 맡겨졌고, 그는 샤넬을 위해 당시의 향수와는 완전히 다른 개념의 향수를 창조하게 된다. 에르네스트는 샤넬의 주문대로 80여 개의 재료와 함께 최초로 인공 향인 알데하이드를 사용했다. 그가 심혈을 기울여 만든 다섯 가지 향수 중 샤넬은 5라는 숫자가 쓰인 다섯 번째 병을 선택하게 된다. 마침내 이 단순한 선택에서 N。5의 신화가 태어나게 된 것이다. 그리고 이 신비스런 향을 ‘항상 덜어 내고, 절대로 더하지 말라’는 자신의 철학에 기초를 둔 사각형의 심플한 크리스털 병에 담아 세상에 내놓게 된다.
 한편 마드무아젤 샤넬은 이 향수의 출시에 색다른 전략을 세웠다. 우선, 그녀는 향수 몇 병을 친구와 고객들에게만 선물했고, 매장의 피팅 룸을 N。5 향으로 채워 고객들의 궁금증을 유발시켰다. 마침내 에르네스트 보가 생산 준비가 완료되었음을 알리자 샤넬은 고객들에게도 N。5향을 공유할 수 있는 행운을 주게 된다. 기존의 것과는 뚜렷하게 구분되는 화려함과 기품 그리고 대담함을 표현한 N。5는 파리의 깡봉가 그리고 도빌과 비아리츠의 부티크에서 판매되었다. 출시와 함께 큰 반향을 일으킨 N。5는 1924년 버트하이머 집안과 손을 잡고‘Perfums Chanel’이라는 회사를 설립한 후부터 대량 생산에 들어가 국제적 네트워크를 통해‘세기의 향수’로서 행보를 시작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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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를 거듭하면서N。5는 단순히
 혁신적인 향수만을 의미하는데 그치지 않았다. 역사적 사건이나 문예사조와 함께 각 시대의 문화를 가늠할 수 있는 상징물로 인식되었다. 2차대전이 끝난 프랑스에서 병사들은 아내에게 선물할 N。5를 사기 위해 깡봉가의 샤넬 부티크 앞에 장사진을 치기도 했고, 50년대의 할리우드 디바 마릴린 먼로는 무엇을 입고 잠자리에 드냐는 기자의 질문에 “N。5 몇 방울”이라고 대답했다는 일화도 있다. 그만큼 이 향수는‘ 매혹적인 아름다움’의 상징물이 되었던 것이다.
 마드무아젤 샤넬은 N。5를 선택하는 모든 여성들에게 서로 다른 자신만의 N。5를 선물하였다. 다시 말해 이 향을 입는 여성들이 우아하고 여성적이면서도 나름의 개성을 간직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었다는 것이다. 이 점이 바로 N。5가 역사를 통해 높이 평가 받고 있는 이유이며, 시간이 갈수록 더욱 가치가 높아지는 이유이다. 이 영원한 향수를 지금의 자리에 있게 해 준 세계의 모든 여성들처럼 N。5는 앞으로도 시대를 초월한 전설과 현대적 리얼리티를 대표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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