닦지 말고 씻자’라는 광고 문구처럼 비데 구매 요령 > 가전&컴퓨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가전&컴퓨터


 

닦지 말고 씻자’라는 광고 문구처럼 비데 구매 요령

페이지 정보

작성자 harvard 댓글 0건 조회 2,666회 작성일 11-01-26 16:34

본문

‘닦지 말고 씻자’라는 광고 문구처럼 비데가 등장하면서 화장실 문화가 바뀌고 있다. 집집마다 비데를 설치하는 가정이 늘고 있지만 비데에 대해 잘 모르고 선택했다가는 낭패를 보기 십상이다. 비데 구매 요령을 알아본다. 

비데의 종류

기계식 비데
화장실의 냉수 또는 온수관에 연결해 사용하는 단순한 구조다. 고장이 거의 없고 전기 배선을 사용하지 않으므로 감전 등의 위험이 없다.  전자식에 비해 온풍건조나 변화를 따뜻하게 해주는 난방 변좌 기능이 없다. 

전자식 비데
전자식 프로그램을 내장하고 있어서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물탱크에 일정량의 물을 받아서 사용하므로 냉ㆍ온수 조절이 가능하고 변좌를 따뜻하게 해주는 기능이 있다.  전자식 비데는 전기를 이용하고 화장실과 같이 습기가 많은 곳에서 사용하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구입시 체크포인트

안전
비데는 습기가 많은 환경에서 사용하는 전기제품이다. 청결을 위해 화장실 물청소를 할 경우 조작버튼부 틈새로 습기가 유입돼 누전의 한 요인이 될 수 있다. 따라서 제품 구입시 조작버튼부 기판에 습기가 침투하는 것을 차단하는 장치가 돼 있는지 확인한다. 또한 습기 침투로 인해 누전이 발생할 경우 자동으로 누전을 차단하는 기능이 있는지도 꼼꼼히 체크한다. 

절전기능
주부들의 제품 선택에 있어서 중요한 요건 중 하나가 가정 경제에 미치는 영향일 것이다. 비데가 전기제품이라 전기료에 대한 부분을 간과할 수 없다. 현재 시중에는 다양한 절전기능을 갖춘 제품들이 선보이고 있으므로 절전에 대해 얼마나 신경을 쓴 제품인지를 확인한다. 

A/S
현재 비데 시장에는 30여개 업체가 난립하고 있다. 일부 제품의 경우 기술적인 노하우나 서비스망 미비로 인해 소비자가 피해를 입는 경우가 있다. 부실한 기업들의 제품은 문제 발생시 사후관리가 되지 않아 피해를 고스란히 소비자가 떠안는다.

제품을 고를 때는 신뢰할 수 있는 회사인지 꼼꼼히 따져본다. 아울러 전국적인 A/S망이 있는지도 체크한다. 
 
사용자 특성
사용할 사람이 누구냐에 따라서 제품을 고르는 것도 현명한 방법이다. 가족중에 환자나 임산부, 노약자 등 거동이 불편한 이용자가 있다면 온풍건조 기능이 있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부인병이 있는 여성은 여성전용기능이나 무브(마사지) 기능이 있는 제품을 고려해보는 것도 좋다. 어린이가 있는 집에서는 수온이나 수압 조절이 가능하고 난방변좌가 가능한 제품을 선택한다. 

수압
수압이 약한 가정에서 비데를 사용하면 노즐에서 나오는 수압이 약해 세정이나 마사지 효과가 떨어질 수 있다.
따라서 자체적인 모터를 구동해 수압을 높여주는 제품을 선택한다.
시중에는 비데가 신체의 주요 부위를 세정한다는 점을 고려해 정수필터를 장착한 제품도 나와 있다.  
 
사용할 때는…
세정을 할 때는 관장을 하듯 너무 센 수압으로 항문 안쪽까지 물이 침투되면 항문 주변의 괄약근이 약해져 변실금의 문제가 될 수 있다. 적절한 수압으로 쾌변을 유도하고, 특히 어린이는 너무 센 수압을 사용하지 않는다. 세정 시간은 1~2분 내외로 완료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