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부터 실천한다! 지구를 살리는 에너지 절약 > 살림잘하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살림잘하기


 

나부터 실천한다! 지구를 살리는 에너지 절약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엘렌공주 댓글 0건 조회 1,065회 작성일 10-09-16 15:47

본문


최근 들어 지구 온난화에 대한 경고가 사회적 이슈가 되면서 "우리는 이 땅을 선조에게 물려받은 것이 아니라 우리 아이들에게 빌린 것이다"라는 자연주의 작가 헨리 소로가 19세기에 남긴 경구

이 중 에너지 사용을 줄이는 방법으로
▲벽면과 지붕에 단열재 사용
▲아르곤이 채워진 이중창으로 창문 교환 또는 창문주변 틈새 보수
▲어두운 색으로 벽면 칠하기 등이 권장되고 있다.
▲가정에서 전력소모를 줄이는 방법 중 하나로 냉장고문을 자주 여닫지 말아야 한다. 냉장고는 일정 내부 온도를 유지하기 위해 전체 집안 전기 사용량의 20%를 소비하고 있으므로 가급적 문을 열지 않는 것이 전기를 아끼는 방법이다.
▲집안 조명에는 에너지스타 인증 CFL전구를 사용할 경우 일반 전구보다 75%가량 에너지 소비를 줄일 수 있다. 조명을 밝게 유지하면서 에너지를 절약하려면 60와트 전구 2개를 켜기보다는 100와트 전구 하나를 사용하는 것이 더 나은 선택이다.

환경보존을 위한 10가지 도전
1. 에너지 사용량을 10% 줄여라:
환경효율이 높은 주택은 전기료를 낮출 뿐만 아니라 환경 충격도 줄여준다. 특히 평범한 캐나다 가정에서 사용하는 에너지 중 60%는 난방에 사용된다.

2. 에너지효율 주택과 가전기기를 택하라:
캐나다 에너지효율 주택 표준안인 R-2000 주택은 일반 주택보다 에너지 사용량이 30% 적다. 또한 현대적인 가전기기가 환경을 위해 더 나은 선택이다.

3. 살충제를 사용하지 마라:
어린 아이들과 애완동물들은 화학물질의 위협에 특히 취약하다.

4. 일주일에 하루 고기를 삼가라:
곡물을 재배 생산하는 것이 고기에 비해 훨씬 적은 물과 토지를 사용한다.

5. 인근지역에서 재배한 식품을 구입해라:
1년에 한 달 정도는 지역사회에서 재배된 식품을 구입하려고 노력해라. 이런 노력은 식량운송에서 발생하는 공해와 온실가스배출량을 줄이는데 보탬이 된다.

6. 연료효율이 좋은 차를 택하라:
일부 SUV는 같은 숫자가 탑승하더라도 일부 차량보다 거의 2배 가량 연료를 더 소모한다.

7. 걷거나 자전거를 타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해 출근하라:
차 안에서 호흡하는 공기는 차 밖의 공기보다 10배 이상 오염돼 있다.

8. 직장 또는 학교와 가까운 집을 택하라:
다니기 편리한 위치에 사는 사람은 온실가스와 다른 공해 방출량을 낮출 수 있다.

9. 대안교통을 지지해라:
 대중교통망과 자전거 길은 더 낮은 공해를 의미하며 동시에 덜한 차량 정체와 도심 혼잡을 의미한다.

10. 좀 더 배우고 타인과 나눠라:
우리는 투표로 뽑는 정치인들이 더 정교한 환경 보호정책을 도입하도록 영향력을 미칠 수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