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 저커버그 30세 생일..언론·인터넷 떠들썩 > 돈 냄새나는 사람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돈 냄새나는 사람


 

마크 저커버그 30세 생일..언론·인터넷 떠들썩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장미 댓글 0건 조회 614회 작성일 15-07-28 08:25

본문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창업자 겸 최고경영자(CEO)가 14일(현지시간) 만 30세 생일을 맞은 것을 계기로 언론매체들과 사이버공간이 떠들썩하다.

영미권 신문·방송·인터넷 매체들과 네티즌들은 저커버그와 '30'이라는 숫자를 엮어서 만든 목록을 잇따라 내놓으며 그가 걸어온 길을 회고하고 앞으로 할 일에 대한 기대를 나타냈다.

↑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창업자 겸 최고경영자 (AP=연합뉴스 DB)

↑ 4월 30일(현지시간) 페이스북이 주최하는 샌프란시스코 콩코스 전시장에서 열린 'f8 2014' 개발자 회의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는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등으로 생일 축하 메시지를 보내는 이들도 많았다.

ABC '굿모닝 아메리카'는 트위터를 통해 "30세 생일을 축하합니다, 마크 저커버그!"라고 알리면서 앨리사 뉴컴 기자가 쓴 '마크 저커버그가 30살이 되기 전에 성취한 30가지 일'이라는 기사를 링크했다.

영국 일간지 '더 가디언'은 인터넷 홈페이지의 패션 블로그에 '마크 저커버그의 30세 생일을 축하합니다. 이제는 어른처럼 옷을 입을 때가 됐어요'라는 기사를 올리고 패션 전문가들의 조언을 소개했다.

언제까지나 티셔츠, 후디, 배낭 차림으로 다닐 수는 없으니 짙은 청바지와 캐시미어 스웨터, 흰색 옥스퍼드 셔츠 같은 것을 입는 것이 어떠냐는 것이다.

미국의 정보기술 전문매체 매셔블은 '마크 저커버그의 후디 패션 가이드'라는 기사에서 저커버그에게 '후디의 제왕'이라는 칭호를 붙이고 상황에 맞게 후디를 입는 법을 소개했다.

이 기사에 따르면 후디 지퍼를 4분의 3쯤 잠그면 '비즈니스 캐주얼'에 해당하고, 중요한 발표를 할 때는 지퍼를 위로 끝까지 올려야 한다. 또 이성친구와의 첫 데이트 때는 8분의 7, 세번째 만날 때는 3분의 1 정도를 잠그는 것이 좋다.

영국 옥스퍼드대 출판부가 운영하는 '옥스퍼드 영어사전' 팀은 1년 전 실렸던 페이스북 소개 블로그 게시물을 이날 트위터로 링크해 독자들의 주의를 환기했다.

이 블로그는 저커버그와 페이스북이 '상태'(status), '담벼락'(wall), '친구 끊기'(unfriend) 등 영어 단어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했다고 설명했다.

경제 전문 매체 포브스는 '페이스북의 마크 저커버그 30세가 되다'라는 기사에서 그가 걸어온 길을 회고하면서 "저커버그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예외적인 존재"라는 페이스북 초기 벤처투자자의 평가를 전했다.

저커버그는 만 19세이던 2004년 2월 하버드대 기숙사에서 페이스북을 창업했으며, 이를 세계 최대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로 성장시켰다.

포브스에 따르면 그의 개인 재산 규모는 266억 달러(27조3천억원)으로 추산되는데 이는 전세계 제22위에 해당한다.


연합뉴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