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 건강이 최고 한 쪽 콧구멍으로 호흡‥치매 예방 효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장미 댓글 0건 조회 1,593회 작성일 15-06-21 06:12
본문
우리가 살아가면서 호흡을 의식하는 일은 그다지 없다. 그러나 숨을 들이마시고 내뱉는 행위가 사실은 치매 예방에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알츠하이머병은 주로 뇌의 전두엽이 손상을 입음으로써 발병한다. 때문에 전두엽을 자극해서 활성화시키는 것은 치매 예방에 큰 도움이 된다.
뇌 활성화에 유효한 것은 일산화질소다. 일산화질소는 혈관을 확장시켜 뇌경색이나 심근경색을 예방하며 뇌의 신경 세포를 자극해 활성화시키는 작용을 한다. 일산화질소는 코의 점막에서 많이 만들어지며 후각 신경은 코 안쪽에 있어 뇌신경 중에서도 가장 외부와 가깝기 때문에 쉽게 자극을 받는다.
하지만 통상적인 호흡으로는 일산화질소 흡입량이 적기 때문에 뇌에까지는 미치지 못한다. 한쪽 코를 막고 숨을 쉴 경우 막힌 코의 점막에 일산화질소가 쌓이고 다음 호흡에서 그 일산화탄소를 다시 들이마심으로써 후각 신경을 자극하게 된다.
◇한 쪽 콧구멍으로 숨 쉬기
1.손가락으로 오른쪽 코를 막고 왼쪽 코로 천천히 숨을 들이마신 후 내뱉는다. 다음 왼쪽 코를 막고 천천히 오른쪽 코로 숨을 들이마신 후 내뱉는다.
2.10회씩 번갈아가며 반복하나.E 매일 지속해야만 효과를 볼 수 있다.
헬스조선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